CGTN “중국의 민주주의가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

(베이징 2022년 1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20차 중국공산당(CPC) 전국대표대회(20차 당대회) 보고서는 전과정 인민민주주의를 발전시키고, 인민이 국가를 운영하도록 보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인민민주주의는 중국적 특징을 지닌 사회주의의 생명선이며, 모든 측면에서 현대적인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중국의 노력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중국식 민주주의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예일 로스쿨 중국 동문회장 Victor Gao에 따르면, 철학적으로 세계에서 민주주의를 독점하는 나라는 없다고 한다. 민주주의는 작동해야 하며, 민주주의의 유일한 리트머스 시험은 인민을 위해 구체적인 혜택을 제공하는지 여부다. 중국의 경우, 중국 인민이 의사결정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다면, 지난 40년 동안 완전하고 심오한 경제 변혁을 이루지 못했을 것이다.

중국에서 CPC는 집권 여당이지만, 누구나 나라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하고,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및 추천을 하도록 장려한다. 중국을 자동차라고 보면, 모든 바퀴가 같은 방향으로 정렬돼 서로 동기화되고 조정되며 앞을 향해 움직이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일부 서양 매체에서 Victor Gao를 CPC의 대변인이라고 부르지만, 사실 그는 CPC 당원이 아니라 중국 민주당 당원이다. 그는 중국 정부의 기초 보고서와 주로 초안 단계에 있는 수많은 정부 프로젝트와 관련해 조언한다. 변호사, 은행가, 사모펀드 전문가 및 교수라는 배경을 지닌 그는 여러 정책 제안을 제출했고, 그중 일부는 중국 정치 제도의 가장 높은 선에서 검토 및 수용됐다.

비교 정치학이라는 학술적 배경을 지닌 Victor Gao는 모든 나라가 그에 맞는 발전 경로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고 강조한다. 서로 다른 국가의 다양성과 독특한 특징은 인류를 더욱 강하게 만든다. 중국의 경우, 다른 여러 나라, 특히 서구권 나라와 차이를 보인다. 그러나 유일하게 중요한 점은 중국적 특징을 지닌 민주주의가 중국 인민의 근본적인 이익을 위해 작용한다는 것이다.

Gao에 따르면, 20차 당대회는 이 근본적인 신념에 대한 헌신, 그리고 중국 인민의 포괄적인 현대화와 앞으로 중국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꿈을 실현하기 위한 헌신적 노력을 다시금 확인한 것이라고 한다.

https://news.cgtn.com/news/2022-11-07/How-does-whole-process-people-s-democracy-work--1eJSwwxCtji/index.html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_JI3fYmKZEU 

출처: CG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