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에 따르면 건축 업계 성장에 대한 낙관론은 여전히 높지만, 디지털 혁신의 성공은 인간 중심의 구현에 달려 있다

자본 프로젝트와 건설 전문가들의 96% 조직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은 최고의 성장 동인이지만, 성공적인 혁신을 위한 변화 관리의 개선이 필요하다 

애리조나주 스카츠데일,  2022년 7월 22일 /PRNewswire/ -- 건설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인에잇(InEight Inc.)은 오늘 두 번째 연례 글로벌 자본 프로젝트 전망(Global Capital Projects Outlook)을 발표했다. 이번 전망은 미주, 유럽, APAC 전역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자본 프로젝트 소유자 및 도급 건설 전문가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를 통해 획득한 통찰력을 보여준다.

InEight's Second Annual Global Capital Projects Outlook Report
InEight's Second Annual Global Capital Projects Outlook Report

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6%가 조직의 내년도 성장 전망에 대해 매우 또는 상당히 낙관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2021년 92%에서 증가한 수치이다. 디지털 기술(57%)과 데이터 수집, 분석 및 통찰력(53%)은 성장을 위한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지만, 거의 모든 응답자(93%)는 변화 관리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답변하며 기술 구현을 위해 보다 정교하고 인간 중심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점을 시사했다.

응답자들은 특히 기술 구현으로 인한 가장 큰 불만 사항으로 불균일하거나 산발적인 구현(58%), 프로세스 및 데이터 통합 문제(54%), 잘못된 의사소통(51%), 기술 및 시스템의 제한(51%)을 꼽았다.

기술 투자 확대를 가로막는 장벽에 대한 질문에서도 유사한 경향이 확인되었으며,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 문제와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할 기술적으로 숙련된 인재의 부족을 주요 문제로 꼽았다.

인에잇의 CEO 제이크 맥홀츠(Jake Macholtz) 전망에 대해  " 모든 응답자는 소유자와 도급자 모두를 위한 성장 기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업계에 대한 낙관론, 회복력  신뢰성은 거의 가시적이며 매우 강력합니다. 이는 조직이 내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제적 배경과 디지털 혁신과 관련된 구현 문제를 고려하면 특히 고무적입니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것에 대한 전망이 힘을 얻고 있는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인간 중심의 변화 전망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일상적인 역할에서 디지털 기술이 광범위하게 도움이 된다고 보고 있다. 가장 큰 이점으로는 프로젝트 및 이벤트에 대한 상세하고 전체적인 정보 획득(51%), 작업 우선순위 지정/프로젝트 워크플로 관리(50%), EHS(환경, 건강 및 안전) 정책을 준수한다는 확신(54%) 제공이 있다.

하지만 응답자의 94%는 인간 중심적 접근 방식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디지털 혁신의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우려가 있다고 답변했다. 응답자들은 대면 커뮤니케이션의 감소(45%), 전문적인 경험 및 인간의 직관이 기술로 대체되는 것(43%), 일과 생활 간의 균형 손상(41%) 또는 자동화로 인한 일자리 대체(39%)를 가장 먼저 생각했다.

디지털 혁신이 향후 어떤 이점을 가져다주기를 바라는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들은 더 많은 자동화(49%), 더 많은 제어(48%), 더 나은 전략적인 통찰력(47%) ,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49%)이라고 답변했다.

맥홀츠는 "응답자들은 디지털 기술의 이점에 대해 분명히 이해하고 미래에 대한 이와 같은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지만, 현재 업계는 조직적 변화의 관리 역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디지털 혁신을 불필요하게 힘들게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열악한 운영 환경 공급망 부족, 인플레이션 압력, 에너지 문제, 우크라이나 전쟁을 배경에도 불구하고 자본 프로젝트 소유자와 도급자는 업계의 방향에 대해 확고부동하게 긍정적이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응답자들은 건설 및 자본 프로젝트 지출이 상당히 증가(작년 68%에서 2022년 76%로 증가)했다고 보고했으며, 응답자의 91%는 자신이 속한 조직이 매우 또는 상당히 탄력적이라고 생각하는 등 탄력성이 여전히 높았다는 점이다.

그러나, 작년의 전망에서 벗어나 적시에 예산에 맞춰 완료한 프로젝트의 수는 크게 감소했다. 도급자가 보고한 일정 완료율은 51%에서 35%로 전년 대비 16% 감소했으며, 승인된 예산의 또는 그보다 적은 비용의 일정 완료율 역시 51%에서 38%로 감소했다. 소유자들은 아직 이와 같은 영향을 보고 있지 않으며, 프로젝트의 43%가 적시에, 45%가 예산 내에 완료되었다고 보고했다.

열악한 글로벌 운영 환경을 강조한 응답자들은 프로젝트가 적시에 예산에 맞게 완료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소는 관리되지 않거나 예기치 못한 위험이라고 강조했다.

보고서 전문은 ineight.com/annual-global-capital-projects-repo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에잇의 글로벌 자본 프로젝트 전망 소개 본 보고서는 2022년 3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300명의 대기업 자본 프로젝트 및 건설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설문조사에는 업계 전반의 일반적인 신뢰와 낙관론의 수준을 측정하고 디지털 혁신에 대한 실적, 계획 및 태도를 평가하기 위해 고안된 26개의 질문이 포함되었습니다.

300명의 응답자 중, 미주, 유럽, APAC의 각 중점 지역에서 100명을 선정했고, 보고서에서 각각 동일한 가중치를 부여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응답자의 67%는 프로젝트 소유자이고 33%는 도급자입니다.

모든 응답자들은 건설 분야에서 일하지만, 세계적인 글로벌 건설 부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다음 업계를 포함한 광범위한 업계 내에서 건설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을 포함했습니다.

제조

IT/컴퓨터 서비스

건설

광업

교통

통신

석유, 가스  유틸리티

의료 서비스

지방 정부

중앙 정부 또는 비정부 공공기관(NDPB)

화학  제약

헬스케어 제품  기술

본 설문조사는 전문 글로벌 기업 기술 시장 조사 파트너와 함께 설계 및 실시되었으며, 이후 결과를 분석하고 인에잇 전문가들에게 제출하여 이들의 경험과 업계 내 유리한 관점을 기반으로 해설을 제공했습니다.

가능한 경우, 결과는 2021년 실시한 이전 설문조사와 비교되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새롭게 진행한 질문과 질문 변경으로 인해 모든 항목에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인에잇 소개 
인에잇(InEight)은 우리 주변의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소유주, 도급자,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를 위해 현장에서 테스트를 거친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전 세계 575,000명 이상의 사용자와 850여 명의 고객이 인에잇에 의존하여 전체 수명 주기에 걸쳐 일정과 예산에 맞춰 위험을 관리하고 프로젝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시간 인사이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전 계획부터 설계, 견적부터 일정 계획 및 현장 실행에서 매출에 이르기까지, 인에잇은 인프라, 공공 부문, 에너지 및 전력, 석유, 가스 및 화학, 광업 및 상업 전반에 걸쳐 전 세계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1조 달러 이상을 지원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에서 인에잇을 팔로우하거나 InEight.com에서 확인하세요.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860525/InEight_Report.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715598/InEight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