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선물 기증자 프로그램(Gift of Life Donor Program), 15년간 미국 내 장기 기증을 선도

생명을 구하는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어가는 Gift of Life 직원, 커뮤니티  협력 병원

필라델피아, 2023년 1월 11일 /PRNewswire/ -- 생명의 선물 기증자 프로그램(Gift of Life Donor Program)은 헌신적으로 일하는 Gift of Life의 직원, 커뮤니티 및 협력 병원의 도움으로 생명을 구하는 장기 기증 분야에서 15년 연속으로 미국 선두를 달리고 있다. 2022년 Gift of Life는 57개의 모든 미국 장기구득기구(Organ Procurement Organizations, 이하 OPO) 중 최다 장기 기증자로서 이식용 장기를 가장 많이 확보했다.

Gift of Life Donor Program: Nation's Leader for 15 Years
Gift of Life Donor Program: Nation's Leader for 15 Years

Gift of Life는 다음 부문에서 미국을 주도했다.

  • 최다 장기 기증자 – 2022년에 690명의 장기 기증자들로부터 생명을 구하는 선물과 2008년 이후 매해 최다 장기 기증자 확보.
  • 최다 장기 이식 – 기증을 통해 2022년 미국에서 가장 많은 1,744건의 장기 이식 수행.
  • 미국 역사상 최다 신장 이식 – 신장 이용과 접근 개선을 위해 미국보험청(Centers for Medicare and Medicaid Services, CMS) 및 미국 산하부 산하의 보건자원 및 서비스관리청(Health Resources and Services Administration·HRSA) 이니셔티브에 따라 1017건의 이식용 신장 확보. 신장은 미국 내 이식대기자에 있는 환자 대다수에게 필요한 장기다.
  • 미국의 100만 번째 장기 이식 이정표에 가장 크게 기여: 생명의 선물(Gift of Life) 공동체는 이러한 역사적인 이정표에 대해 미국 내 모든 지역에서 이식용 장기를 가장 많이 기여했다.

필라델피아에 본사를 둔 Gift of Life Donor Program은 연방 정부에서 지정한 장기 구득 기관(OPO)으로, 펜실베니아 동부 절반 지역, 뉴저지 남부 지역, 델라웨어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구 백만 명당 장기 기증자 61명이라는 생명의 선물(Gift of Life) 연간 기증률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우리 지역 전역의 병원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일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장기 기증 팀이 놀라울 정도로 관대한 인심을 갖춘 가족들로 이루어진 Gift of Life 공동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라며 Gift of Life Donor Program, 장기이식재단(Transplant Foundation), Gift of Life 호위 하우스(Howie's House)의 사장 겸 CEO 리차드 하즈(Richard Hasz)는 "우리는 함께 일하며 15년이라는 엄청난 시간동안 매년 연속 미국에서 영웅과도 같은 기증자들을 가장 많이 확보하며 최장 기간 기록을 달성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우리 지역에서만 5,000명이 넘는 이식 대기자 명단의 모든 이들에 대해 우리가 한 약속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Gift of Life의 강인하고 열정적인 직원들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매일 밤낮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약 50년간 장기 이식과 조직 이식을 통해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켰으며, 이식이 필요한 대기자들이 모두 이식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혁신하고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공인 등록 간호사, 공인 구득 이식 코디네이터, CT인 빅토리아 번스(Victoria Burns)는 Gift of Life에서 14년 이상 이식 코디네이터로 일하며 간호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광범위하게 제공했다. 그녀는 기부금 확보하는 정교한 작업을 하며 매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우리가 매일 하는 일은 대기자 명단에 올라있는 환자들의 생사를 가를 수 있는 중요한 일이며, 상실의 충격에 빠진 가족에게 위로를 전할 수 있습니다. 기증자의 가족들은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이 마지막으로 한 행위가 누군가의 생명을 구하고 치유하는 데 얼마나 큰 의미를 지니는지에 대해 저희와 함께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는 정말 강력한 힘을 줍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 생명을 구하는 일에 대해 여기를 클릭하여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라피아 칙스(Rafiah Cheeks) 태어날 때부터 신부전증 앓았고, 이는 작은 몸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생명을 구하는 이식을 받은  성장하여 삶을 완전히 즐기고, 아메리카 장기이식 체육대회(Donate Life Transplant Games of America) 운동 선수로 참가하여 다른 선수들과 경쟁할  있었다. Rafiah 가장 최근에 열린 2022 대회에서 수많은 메달을 획득했으나, 그는 메달보다도 어머니의 기증 영웅으로서의 유산을 더욱 자랑스럽게 여긴다. 여기를 클릭하여 그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Gift of Life는 근골격 기증자 1,348명과 각막 기증자 1,974명을 포함하여 기증자 2,437명으로부터 기증이 필요한 사람의 삶을 변화시킬 인체 조직을 확보했다. 이러한 귀중한 기증으로 정형외과 및 스포츠 의학 관련 손상용 기증, 화상 환자와 재건 수술을 위한 피부 기증, 생명을 위협하는 결손을 치료하기 위한 심장판막 기증, 시력을 되찾아 주는 각막 기증 등 135,0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Gift of Life의 기증 전문가들은 요양 병원 126개소와 이식 센터 13곳과 협력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 죽은 후에 가족들에게 기증할 기회를 제공하려면 특별한 협력이 필요합니다. 우리 Gift of Life와 병원 긴급 치료 팀은 기증자를 치료하고 기증자 가족들을 지원한다는 공동의 사명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기술을 활용합니다. 기증에서부터 이식에 이르는 복잡한 과정은 팀의 진정한 노력과 누군가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각 장기의 귀중함을 아는 우리 임상 간병인의 공헌으로 이루어집니다"라고 Gift of Life 최고 임상 책임자이자 이학석사, 간호학사, 공인 등록 간호사인 크리스틴 라돌로빅(Christine Radolovic)이 말했다.

팬데믹의 최전선에서 ICU 의사로 일하며 코로나 19에 감염되어 폐에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은 의학 박사 션 디바인(Sean Devine)은 이식을 통해 생명을 구했다.

"장기 기증은 사람들의 생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지역의 가족들은 기부에 '기꺼이' 동의하는 이타적인 사람들이며, 각 병원에 Gift of Life의 뛰어난 팀과의 긴밀한 협력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기증 챔피언들이 있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가이싱어 메디컬 센터(Geisinger Medical Center)에서 폐병전문의로 근무하는 Devine 박사가 말했다.

Gift of Life는 기증 영웅과 그 가족에게 영광을 돌리는 '생명 및 유산 기념행사(Life and Legacy Celebrations)'를 매년 개최하는 등 상담과 특별 프로그램으로 기증자 가족이 슬픔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기를 클릭하여 올해의 온라인 행사 보기.

"저희는 각별한 친절을 베푸는 지역사회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음에 겸허함을 느끼며, 이러한 친절은 2008년부터 매년 미국의 생명을 구하는 장기 기증 분야를 이끌어 왔습니다. 저희는 이식이 가능한 장기와 이를 간절히 기다리는 미국의 100,000명 이상의 어린이 및 성인 간의 격차를 줄일 수 있도록 모든 분들이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 각자가 기증자로 등록한다면 누군가의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라며 최고 관리 책임자 겸 법률 고문인 변호사 잔 L. 웨인스탁(Jan L. Weinstock)은 말했다. 미국에서는 매일 17명의 환자가 대기 중에 사망합니다. 생명을 구하기 위해 등록에 소요되는 시간은 1분도 채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등록하려면 donors1.org 접속하면 된다.

2022 기증 영웅   명은 활기 넘치는 7살의 맥켄지 로즈(Mackenzie Rose), 장기 기증으로 가족 친구와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했다. 여기를 클릭하여 그녀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

혁신  교육 리더

Gift of Life 직원은 장기 및 조직 기증 분야에서 전문성, 혁신, 리더십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2022년의 하이라이트

  • 미국 북동부 최초로 사망한 장기 기증자 전용 집중 치료 단위인 Gift of Life 기증자 케어 센터를 필라델피아 펜실베니아 대학 병원에 개설했다. 이 최첨단 수준의 센터가 제공하는 주요 이점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CMS 및 HRSA의 전국적인 '신장 협력(Kidney Collaborative)'(말기 신장질환 치료 선택 학습 협력[End Stage Renal Disease Treatment Choices Learning Collaborative])이라는 동종 업계 최초의 이니셔티브에서 요양 병원, OPO, 이식 센터 간에 매우 효과적인 관행을 공유하여 이식이 가능한 신장 수를 늘리기 위해 OPO를 이끌었다.

  • Gift of Life와 병원 및 기술 회사 간의 협력을 확장하여 더 빠르고 능률적인 장기 기증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혁신을 구현했으며, 다음은 이에 대한 두 가지 사례다.
    • 전자 방식을 통해 기증자의 임상 데이터를 안전하게 가져오는 맞춤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필수 의료 정보를 신속하게 전송하고, 이를 통해 정확성을 확보하고 코디네이터가 기증자 관리와 장기 할당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를 클릭하여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 최신 GPS 추적 기능을 추가하여 시간에 민감한 운송을 지원하고 귀중한 이식용 장기를 성공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 학술 논문을 출판하는 직원과 모범 사례와 연구를 공유하고 해당 분야의 다음을 포함한 최고의 전문가 조직에 발표했다.
    • 미국 이식외과협회(American Society of Transplant Surgeons)
    • 미국 이식 의사 학회(American Society of Transplant Physicians)
    • 중환자의학회(Society for Critical Care Medicine)
    • 이식학회(The Transplantation Society)
    • 장기구득기관협회(Association of Organ Procurement Organizations, AOPO)
    • 장기 기증 및 이식 전문가 기관(The Organization for Donation and Transplant Professionals, NATCO)

Gift of Life 연구소는 Gift of Life Donor Program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기 및 조직 기증 전문가들을 위한 국제 교육 센터이다. 연구소는 포괄적인 학제적 자원을 제공하여 기술 기반 학습, 평생 교육, 협력적 연구 및 컨설팅 서비스를 포함한 기증 결과를 증대한다. 2004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57개의 OPO와 여러 조직 은행으로 579개가 넘는 워크숍을 원활하게 진행하여 미국 전역과 전 세계 33개국에 걸쳐 13,400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 2022년, 이 연구소는 1,225명 이상의 참가자를 교육했다.

장기 이식 임신 등록 국제학회(Transplant Pregnancy Registry International, TPRI) 이식 이후의 임신에 미치는 영향과 면역억제 약물이 생식능력 및 임신 결과 에 미치는 영향을 추적 조사하는 기관으로, 전 세계에서 이 분야 유일의 연구 기관이다. 지난 몇 년동안 많은 이식 수혜자들은 임신을 시도하지 말 것을 권고 받았다. TRPI는 전문가가 32년 이상 수행한 연구를 통해 장기 수혜자에게 과학에 근거한 정보를 제공하여 그들이 이식 이후에 가족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TPRI 팀과 그 공동 연구진은 1991년부터 3,062명의 부모와 5,326 임신 사례를 추적하였고, 250명 이상의 손주들을 안겨 주었으며, 545개의 학술 포럼에서 정보를 제공했고, 83개의 동료 평가를 받은 간행물을 포함하여 300개가 넘는 간행물을 발행했다. TPRI는 치료 지침, 기증자 교육, 전 세계 이식 수혜자 대상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 11월에는 유아기에 생명을 구하는  이식을 받았고 이제는 건강한 자녀를 키우며 친구가   명의 TPRI 참가자가 재회했다. 여기를 클릭하면 안나(Anna)와 케이트(Kate)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Gift of Life Donor Program을 후원하는 계열 기관인 장기이식 재단(Transplant Foundation)은 전 세계 기증 및 이식 발전을 위해 연구와 교육을 주도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과학적 연구, 사회적 및 행동적 개입 또는 기존 프로세스 및 프로토콜에 대한 대체적 접근 방식을 통해 혁신, 품질 및 안전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보조금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Transplant Foundation은 22건 이상의 연구 이니셔티브에 자금을 지원하였다.

2022년, Transplant Foundation은 다양한 배경의 어린 학생들이 과학, 기술, 수학, 공학(STEM) 분야의 진로 탐색을 고무하기 위해 혁신적인 프로그램에 자금을 조달했다. 장기 이식 외과의 의학 박사 토마스 버틀러(Thomas Butler)는 펜실베니아주 체스터에 위치한 Crozer-Chester Medical Center에서 최초로 ID-STEM(STEM 내 다양성 증가) 프로그램을 설립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 지역 최초로 설립되었고 미국 전역에서는 소수 민족 학생들에게 두 번째로 제공되는 기회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Transplant Foundation은 나이가 어린 이식 수혜자와 그들의 형제자매가 재미와 우정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캠프 제레미(Camp Jeremy)라는 여름 캠프를 지원한다. Camp Jeremy는 그 규모를 확장하여 게임, 미술 프로젝트, 과학 실험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겨울 버전의 원데이 캠프를 준비했다.

Transplant Foundation은 이식 수혜자, 장기 제공자, 기증자 가족이 필라델피아 팀(Team Philadelphia)의 일원으로서 Donate Life Transplant Games of America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필라델피아 팀 선수들은 2022년 샌디에이고 Transplant Games에서 금메달 36개, 은메달 16개, 동메달 6개를 포함하여 총 58개의 메달을 따냈다.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게임의 몇몇 장면을   있다.

Gift of Life는 연례 Donor Dash 행사를 개최하여 자금을 조달하고 장기 및 조직 기증자의 중요성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임으로써 Donor Dash Foundation을 지원한다. Dash는 2022년 4월 전국 생명 기증의 달(National Donate Life Month)에 25주년을 맞이했으며 행사 시작 때부터 25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했다. Dash에서의 즐거움을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경험할  있다.

새로운 이름, 동일한 사명: 이식 환자와 가족을 위한 보금 자리

10년 넘게 수천 명의 이식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위로, 희망, 힐링을 제공해온 이 특별한 안식처는 2022년에 이 하우스를 설립한 선구자의 이름을 따서 그 명칭을 바꾸었다. Gift of Life 패밀리 하우스(Family House)는 Gift of Life Donor Program에서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38년간 근무한 후 현재 장기이식 재단의 전무이사직을 맡고 있는 하워드 M. 네이선(Howard M. Nathan)을 기리기 위해 Gift of Life 호위 하우스(Howie's House)로 바뀌었다.

가족들은 32개의 방을 갖춘 호위 하우스에서 따뜻한 환대를 받으며 머물 수 있다. 사람하는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이식을 받기 위해 집에서 멀리 떠나 필라델피아로 여행하는 가족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머물 수 있는 임시 숙소와 전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우스는 OPO가 설립한 최초의 의료 환대 하우스로 다수의 이식 센터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을 열었을 때부터 85,430일 동안 음식, 숙박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고, 자신의 임무에 충실하며 팬데믹 내내 개방될 수 있도록 수많은 안전 프로토콜을 시행했다. 이 하우스는 커뮤니티의 후원으로 153,351명의 손님들을 맞이하고, 306,702끼 이상의 식사를 제공했다.

이식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하우스의 웨비나 시리즈 및 가상 지원 그룹은 대기 과정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회복, 약물치료, 정신건강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주제에 관한 필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2022년에는 미국 대부분의 주와 여러 국가에서 온 2,200명의 참가자들이 이러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우리 지역사회에 대한 약속

이식 환자와 환자의 간병인/가족의 여정 내내 지원하겠다는 Gift of Life의 약속에는 하우스뿐만 아니라 모든 서비스 지역에 위치한 이식 센터에서 치료를 받는 사람들에게 제공되는 지원 보조금도 포함된다. Gift of Life는 이식 환자와 그 가족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난 11년간 1,200만 달러 이상의 보조금을 제공해왔다.

Gift of Life의 일은 손님들에게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반 대중의 교육을 지원하고, 생명을 구하는 임무를 지원하는 수백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Gift of Life 홍보대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 여기를 클릭하여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30만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장기 기증과 조직 기증의 중요성을 가르친 기증자의 아버지인  가노(Tom Gano) 씨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읽을  있다.

생명의 선물 기증자 프로그램(Donor Program) 소개

생명의 선물 기증자 프로그램(Gift of Life Donor Program)  은 연방 정부가 지정한 비영리 장기 구득 기구로 요양 병원 126개소와 이식 센터 13곳과 협력하여 펜실베이니아주 동반부, 남부 뉴저지 및 델라웨어주 거주자 1천1백3십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ift of Life는 지난 15년간 인정 많은 지역주민의 도움으로 미국에서 가장 많은 장기 기증자를 확보해왔으며, Gift of Life의 연간 기증 비율인 인구 100만 명당 장기 기증자 수는 61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Gift of Life는 1974년부터 58,000개가 넘는 이식용 장기를 기증했으며, 기증자와 가족들의 도움으로 200만건이 넘는 조직 이식이 진행되었다. 한 명의 장기 기증자는 최대 여덟 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으며 조직 기증자는 다른 100여 명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다음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등록할 수 있다:visit donors1.org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979058/Gift_of_Life_Donor_Program___Nations_Leader_for_15_Years.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625153/Gift_of_Life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