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ma Tea, 중국 차 산업에서 신기술 적용 방식 선보여

-- 인기 블로거 Amy의 동영상 통해 공개

(선전, 중국 2022년 9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호주의 인기 비디오 블로거 Amy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차의 하나인 철관음(Tieguanyin)의 본고장을 방문했다. 그녀의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XhozXLOJRRY ]은 푸젠성 안시현에 위치한 Bama Tea Co., Ltd.('Bama' 또는 'Bama Tea')의 차밭과 제조공장 현장에서 촬영됐다. 이 영상에서, Bama Tea는 현대 기술이 천 년 역사의 차 제조 전통을 어떻게 혁신적으로 바꾸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중국의 차 산업과 현대적인 스마트 정원 관리 방법을 이해하고자 하는 수만 명의 시청자가 이 영상에 매료됐다.

이 영상에서는 일관된 제품 생산 품질과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Bama의 차밭과 공장에서 차를 재배 및 제조하는 모든 단계에서 현대적인 기술이 사용되는 모습을 소개한다.


Bama Tea 현장 관리자가 차밭과 생산 과정에서 적용되는 자동화 요소 몇 가지를 Amy에게 소개했다. 여기에는 원격으로 차밭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고성능 카메라뿐만 아니라, 강수량, 일조량, 공기 질, 지상의 온습도를 측정할 수 있는 기상 관측장비도 포함됐다. 또한, Amy는 차밭 여기저기에 설치된 소형 태양광 패널도 알아봤다. 이 장비는 낮에 에너지를 충전하고, 밤에 해충을 쫓아내는 푸른 빛을 방출한다.

차밭에서 볼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모니터링과 해충 방지 장비 외에도, 자동화는 차 가공에서 중요한 요소다. Bama Tea 공장은 불순물 제거를 위해 롤러 정전기 불순물 제거 장비와 금속 탐지기가 장착된 완전 자동식 적외선 품질 분류 시스템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미가공 상태의 차에 남아있는 불순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하고, 더욱 고품질 제품을 생산한다.


Bama Tea 공장에서는 사람의 손과 차 간에 접촉을 줄이는 한편, 인력과 시간을 절감하고자 차 포장 및 운송 과정에서 수많은 지능형 로봇을 이용한다.


Amy는 기술 활용과 관련해 "중국에서 차는 1,000년 넘게 별다른 변화 없이 이어져 온 개념인 만큼, 매우 흥미로운 여정이었다"라며, "그러나 지난 수십 년 사이에 신기술과 과학의 발전으로 인해 차 생산이 더 좋은 방향으로 확실히 달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시청자들은 자동화 수준을 보고 놀란 의견을 댓글난에 표현했다. 한 시청자는 "중국의 차 공장의 첨단 기술화 수준, 그리고 생산 라인에서 로봇이 얼마나 보편적으로 사용되는지를 보고 많은 정보를 얻었으며, 이에 정말 놀랐다"고 밝혔다. 또 다른 시청자는 "중국이 생활 개선을 위해 기술을 적용하는 방식을 보니 반갑다"고 전했다.

Bama Tea는 철관음 관련으로 가장 인정받는 브랜드 중 하나로서, 13대 철관음 차 계승자인 전설적인 Wang Wenli에 의해 설립됐다. 중국 굴지의 차 가맹 브랜드인 Bama는 2021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이미 중국 전역에 2,6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Bama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Anxi Tieguanyin은 13년 연속으로 중국 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bamat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Bama T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