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IJIAN, 중국 매실 리큐어 출시 행사 개최

-- '역사상 가장 시큼한 출시 행사' 열어

충칭, 중국 2023년 12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 11월 29일 중국 매실 리큐어 산업의 대표 브랜드인 MEIJIAN이 충칭에서 '2023 MEIJIAN Global Release Conference'를 개최했다.

2014년에 설립된 MEIJIAN은 5년간의 개선기간을 거쳐 2019년에 정식 상장되었다. 2023년까지 당사는 전 세계 2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MEIJIAN은 중국 고대의 매실 리큐어를 부활시킴으로써 3000년의 역사를 가진 이 전통주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23 MEIJIAN Global Release Conference

뿐만 아니라, MEIJIAN은 새로운 주류 시대를 맞이하여 백주(baijiu)와 맥주에 이어 중국인들에게 세 번째로 인기 있는 술로 자리매김했다. 충칭은 MEIJIAN을 선택함으로써 '쓰촨-구이저우-충칭 중국 유명 주류 황금 삼각구도(Sichuan-Guizhou-Chongqing Chinese Famous Liquor Golden Triangle)'에서 격차를 메워 중국 주류 산업을 더욱 유망하게 하는데 일조했다.

매실은 모든 맛을 이끌어내는 여러 신맛들 중 최고의 맛을 낸다. 중국 사람들은 산미 있는 음식을 즐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식초 이전에는 매실이 산미를 내는 주요 재료였다.

매실은 과일 중에서 가장 많은 유기산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레몬과 비교해도 2.3배 더 높은 함량이다. 3000년 동안, 고대인들은 매실로 와인을 만들었고 그 신맛은 중국인들의 생활방식에 미묘하게 영향을 미쳤다. 매실 와인은 중국의 전통적인 반주이기도 하다.

2019년에 공식 상장된 MEIJIAN은 중국 매실 와인을 부활시키는 데 착수했다. 3000년의 유산에 기반하여 진화의 여정이 시작되었다.

2022년 MEIJIAN의 총 소매시장 규모는 25억 위안으로, 새로운 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10억 달러 대를 기록한 첫 번째 브랜드가 되었다. 이 독특한 동부식 매실 리큐어는 세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Guests tasting Meijian green plum liqueur at the Dinner de Chasse
Guests tasting Meijian green plum liqueur at the Dinner de Chasse

MEIJIAN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MEIJIAN Original Fruit Liqueur-making Method의 핵심 기술에 기반하여 만든 전략적 신제품인 MEIJIAN Original Fruit Liqueur Series와 중국 창바이산맥에 있는 몽골 오크통에서 숙성된 Original Fruit Oak Barrel Liqueur Series도 출시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오리지널 클래식 시리즈도 함께 선보였다.

MEIJIAN의 글로벌 파트너사인 Xu Anping은 'Vintage Plum Liqueur'을 강조했다. 빈티지는 리큐어의 가치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로 주목 받아 왔으며, MEIJIAN은 독자적인 빈티지 기준을 가지고 있다.

소개에 따르면, MEIJIAN은 매실 리큐어의 숙성 과정을 탐구하고, 가장 빠르고 완전하며 엄격한 매실 리큐어 숙성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전념해 왔다. 그리고 MEIJIAN은 '진정한 빈티지(true vintage)'를 강조한다. 즉, 가장 숙성 기간이 짧은 리큐어의 생산연도를 해당 리큐어 전체의 빈티지로 간주하여 진위 여부를 보장한다.

과연 MEIJIAN은 중국 매실 와인을 계승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까?

이번 컨퍼런스에서 MEIJIAN이 제안한 커뮤니티 컨셉이 중국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매실 리큐어 브랜드를 탄생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적인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