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hua Silk Road: 투자 촉진으로 중국 동부 고품질 개발에 활력 더해

베이징 2023년 11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 투자 촉진 및 협력 포럼이 지난 금요일 중국 동부 장쑤성 우시시의 시산구에서 개최돼 고품질 개발을 촉진하고자 하는 관내의 노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번 포럼에서는 465억 위안(약 63억 8000만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받은 주요 산업 프로젝트 43개와 53억 위안 규모의 기금 협력 프로젝트 6개가 체결되었으며, 여러 글로벌 투자 파트너들이 수상했다.

시산구 정부 고위 관계자는 새로 체결된 프로젝트는 규모가 크고 품질이 우수하며 전도가 유명하다며, 이러한 프로젝트는 전통 및 신흥 산업의 공급망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미래 산업의 배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프로젝트들이 시행되면 시산구가 새로운 생산성 형성을 가속화하는 데 더욱 견고한 기반을 제공해줄 것이다.

최근 시산구는 산업 클러스터 및 특정한 목적을 가진 공원과 구역을 건설하는 데 집중해왔다. 새로운 에너지, 집적 회로, 바이오 의약 및 기타 산업 상태계의 신속한 형성뿐만 아니라 우호적인 비즈니스 환경, 편리한 위치, 넓은 개발 공간 덕분에 해당 지역은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했다.

지난해 개최된 포럼 이후, 시산구는 글로벌 투자 협력 파트너 18개사로 구성된 3개팀을 연이어 시상했으며, 금요일 행사에서는 프로젝트 투자, 산업 육성, 인재 소개, 행사 기획, 광고 및 홍보와 관련하여 시산시에 유익한 지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파트너사 4개팀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시·구 차원의 종합 서비스 플랫폼과 시산구와 세계를 연결하는 교류 거점을 결합한 글로벌 경제 및 무역 협력 네트워크를 공식 출범했다. 지금까지,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에 100개 이상의 교류 거점이 마련되었다.

시산구는 다양한 부문과 지역, 산업단지를 집중 조명하며 올해 9월부터 24 차례 투자 유치 활동을 펼쳤다.

원문 출처: https://en.imsilkroad.com/p/337110.html

출처: Xinhua Silk 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