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V, Trina Storage 실사 평가 후 탁월한 기술력 인정

-- 글로벌 인증기관 DNV, Trina Storage의 수냉식(liquid-cooled)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 또는 ESS)'에 대한 기술 실사 평가 실시. Trina Storage가 구축 중인 수냉식 BESS에 대한 제3자 검토가 목적.
- DNV는 BESS, 공급업체, 설계 및 통합 기능 등 Trina Storage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모든 면에 대한 철저한 평가를 토대로 TrinaStorage를 일류 에너지 저장 제품 및 솔루션 공급업체로 인정

뮌헨 2023년 9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 에너지 공급 방식 혁신에 매진하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저장 솔루션 제공업체 Trina Storage[https://www.trinasolar.com/en-glb/trina-storage]는 7일 DNV가 자사의 수냉식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이하 BESS 내지 ESS)'인 Elementa에 대한 종합적 기술 실사 평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독립 에너지 전문 및 보증 업체인 DNV는 BESS, 공급업체, 설계와 통합 기능 등 Trina Storage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과 관련된 다양한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러한 DNV의 독립적인 '기술 실사(Technical Due Diligence·TDD) 과정에는 시스템 기술 사양, 테스트 절차, 산업 표준 및 규정 준수 여부에 대한 심층적인 조사가 동반된다. 

다음은 DNV가 작성한 독립 기술 실사 보고서에 포함된 몇 가지 주요 사항이다.

통합 역량

DNV는 Trina Storage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 통합 역량을 인정했다. 이 시스템에는 배터리가 모듈과 랙에 통합되어 있고, 배터리 시스템은 단일 인클로저(enclosure)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다. 또한 현장 설치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단일 장치로 출하할 수 있게 했고,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는 제품보다 시스템의 신뢰성과 일관성을 더 높일 수 있는 독립형 턴키 에너지 제품도 들어가 있다. Elementa 솔루션은 업계 최고 수준에 비견되는 모듈 에너지 밀도와 업계 기대치를 충족하는 다양한 C 비율의 수명 주기 및 전지 효율 성능(Round Trip Efficiency· RTE)을 보여준다. 

기능 및 성능:

Elementa의 열 관리 시스템은 우수한 설계로 고객의 기대치에 부응한다. Trina Storage는 업계 최고의 원격 모니터링과 정기 검사를 통해 수냉식 시스템 고장 위험을 낮추고, 시스템이 더 높은 속도에서 방전하고, 더 효율적이고 균일하게 분산된 냉각을 계속 제공할 수 있게 보장한다.

TrinaStorage Elementa의 3단계 BMS 아키텍처는 배터리 작동 매개변수를 처리하는 동안 센서로부터 얻은 중요한 정보뿐만 아니라 양방향 통신을 실현하는 PPC, EMS 같은 외부 제어 요구 사항을 모니터링해서 현재의 업계 표준에 부합한 수준의 충분한 경보 시스템 기능을 제공한다.

안전

DNV가 언급했듯이 안전은 에너지 저장 시스템 설계에 중요한 한 축이다. TrinaStorage Elementa는 UL, IEC, UL, UN 테스트 등 미국 표준을 모두 충족하고 있다. 연기 감지와 환기 및 배기 시스템은 적시에 시스템을 안전하게 정지시키고 폭발과 열 폭주(thermal runaway)의 위험을 줄여주도록 설계됐다. 산업용 인클로저는 실외 사용 용도로 IP55와 NEMA 3R 등급을 받았다. DNV는 전반적으로 TrinaStorage Elementa가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모범 사례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확인해줬다.

Terry Chen 해외 스토리지 사업 책임자는 "Trina Storage는 에너지 저장 부문의 선도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로의 전환을 주도하는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 DNV의 기술 실사 평가는 우리를 보증해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는 우리가 끊임없이 추구해온 기술 전문성, 품질, 안전과 민첩성에 대해 노력이 결실을 맺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이는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우리의 선도적 입지를 강화해줄 뿐만 아니라 진화하는 업계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우리가 부단히 기술을 최적화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준다"고 덧붙였다.

DNV의 독립적인 기술 실사 보고서는 TrinaStorage Elementa 배터리 시스템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결과 역할을 하면서 Trina Storage가 업계 표준과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는 걸 확인해준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는 또한 향후 발전에 필요한 권장 사항과 청사진도 제시해준다. 이번 협력은 Trina Storage가 더욱 혁신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준다.

Trina Storage 소개 

Trina Solar 산하 Trina Storage는 에너지 공급 방식 혁신에 매진하는 글로벌 에너지 저장 시스템 공급업체다. 비용 효율적인 저장을 통해 재생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고 대규모 태양광 발전을 확대해 '모두를 위한 태양광(Solar for Everyone)'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25년 동안 태양광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유틸리티 및 개발업체에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Trina Storage웹사이트[https://www.trinasolar.com/en-glb/trina-storage] 참조.  Facebook[https://www.facebook.com/TrinaStorage/] 및 LinkedIn[https://www.linkedin.com/showcase/trinastor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