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MMER BIOMET, 말레이시아에 신규 사무소 및 GBS 센터 개설

-- 의료 기술 부문의 글로벌 선두 주자로서 말레이시아에서 입지 확장 

(페탈링 자야, 인도네시아 2023년 6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의료 기술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 Zimmer Biomet Holdings, Inc.(NYSE & SIX: ZBH)가 오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확장된 사무실과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센터(Global Business Services Center, GGS 센터)를 공식 개장했다.

InvestKL의 CEO Datuk Muhammad Azmi Zulkifli와 Zimmer Biomet 회장이자 사장 겸 CEO인 Bryan Hanson이 이 중요한 행사를 주관했다. 그 외 행사에 참석한 VIP로는 미국 말레이시아 상공회의소(AMCHAM) CEO Siobhan Das와 말레이시아 디지털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위원회(GBS 말레이시아) 회장 Anthony Raja Devadoss 등이 있다. 또한, 그 외에도 아시아태평양 그룹 사장 Sang Yi,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 Suketu Upadhyay, 선임부사장 겸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Keri P. Mattox 등 네 명의 Zimmer Biomet 경영진이 VIP와 함께했다.

이 행사에서 Bryan Hanson 사장은 행사 참석자들에게 "자사는 근골격계 건강관리 및 의료 기술 분야에서 90년 이상 축적한 신뢰받는 리더십 및 입증된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그뿐만 아니라,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 판매 사무실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데이터, 데이터 분석 및 인공 지능을 이용하는 통합적인 디지털 및 로봇 기술로 구성된 혁신적인 제품 및 제품군을 통해 환자의 경험을 원활하게 변혁시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연설했다.

또한, Hanson 사장은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한 통증 완화 및 삶의 질 향상이라는 사명을 추구하는 자사는 지난 20년 동안 말레이시아에서 입지를 다져왔고, 고객과 함께 의료 산업에 혁신적인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면서 "앞으로도 고객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신기술을 혁신하는 데 있어 말레이시아팀과 함께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이어가며, 현지 팀에 시간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Zimmer Biomet는 세계적으로 약 1만8천 명을 고용하고 있다. APAC 지역에서 고용된 정규직은 3천740명, 말레이시아에서 고용된 정규직은 100명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Zimmer Biomet 아시아태평양 그룹 사장 Sang Yi는 "자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흥미진진한 시기를 맞고 있다"며 "말레이시아는 최전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 개장한 말레이시아 GBS 센터는 우수성 센터이자 향상된 혁신을 위한 발사대로써 열정적이고 성장하는 팀을 구성했다"면서 "또한 팀원들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협력 공간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사의 상업팀과 GBS 센터가 말레이시아에서 계속 성장함에 따라 말레이시아 국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국제 무대 및 지역 시장에서도 회사의 사명을 달성하는 데 일조하고자 하는 인재를 찾고 있다"고 연설했다.

또한 Sang 그룹 사장은 "말레이시아는 20년 이상 안정적인 GBS 시장을 구축했으며, 디지털 기술에 정통하며 강력한 다언어 인재풀을 보유하고, 팬데믹 상황에도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는 능력을 발휘했다"며 "이것이 바로 Zimmer Biomet가 말레이시아에 Zimmer Biomet GBS 센터를 설립하기로 한 이유"라고 밝혔다. 그는 "말레이시아의 GBS 시장은 2020년 미화 49억5천만 달러 규모에서 2025년 말에는 미화 67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1]이라면서 "GBS 산업은 성숙하고 혁신적인 말레이시아 디지털 에코시스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현재 말레이시아에는 600개[2] 이상의 GBS 기업이 활발하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그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진보적인 디지털 경제 청사진(Digital Economy Blueprint, MyDIGITAL)에서도 GBS는 제12차 말레이시아 계획(12th Malaysia Plan)의 우선순위 분야이며, 이는 말레이시아가 Zimmer Biomet에 있어 전략적 입지임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말레이시아에 들어선 신규 GBS 센터는 2021년 EMEA 지역을 대상으로 폴란드 바르샤바에 설립된 GBS 센터, 2022년 아메리카 지역을 대상으로 콜롬비아 보고타에 들어선 GBS 센터에 이어 Zimmer Biomet의 세 번째 GBS 센터다.

Zimmer Biomet 소개

Zimmer Biomet는 의료 기술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이동성을 최대한 높이고, 건강을 개선하도록 설계된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Zimmer Biomet는 혁신적인 제품과 더불어 데이터, 데이터 분석 및 인공 지능을 활용하는 통합적인 디지털 및 로봇 기술로 구성된 제품군을 통해 환자 경험을 원활하게 변혁시킨다.

Zimmer Biomet는 90년 넘게 축적한 신뢰성 높은 리더십과 입증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환자와 공급업체에 최고 품질의 솔루션을 제공할 입지를 점했다. Zimmer Biomet의 유산은 진보적인 진화와 혁신 문화를 통해 오늘도 꾸준히 생명력을 얻는다.

회사 웹사이트 http://www.zimmerbiomet.com에서 제품 포트폴리오, 25개국 이상에서 운영되는 사업, 100개국 이상에서의 제품 판매, 또는 채용정보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www.twitter.com/zimmerbiomet에서 Zimmer Biomet를 팔로우하면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1] 참고: https://mydigitalinvestment.gov.my/digital-gbs

[2] 참고: GBS Malaysia Strategy Report 2022-2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