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na Solar의 새로운 Vertex N 모듈, 고효율성 제품 재정의

-- 2023년 1분기까지 10GW+ 용량 출시 예정 

(창저우, 중국 2022년 10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글로벌 PV 및 스마트 에너지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 Trina Solar가 자사의 최신 혁신 제품을 공개했다. 바로 C&I 및 공익사업 규모 프로젝트를 위한 Vertex N 595W다. 공익사업 시나리오용 Vertex N 690W 및 옥상 PV 시스템용 Vertex S+ 445W와 더불어, Trina Solar의 n형 모듈 포트폴리오는 주요 기술 플랫폼인 210 제품과 n형 i-TOPCon 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Vertex N 출시는 PV 시장을 다시 한번 강타하며, 시장을 재편할 것으로 기대된다.

Vertex N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pages.trinasolar.com/VertexN-Launch.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Vertex 라인을 강화하는 Vertex N 595W, 배송 준비 완료

새로 발표된 Vertex N 모듈은 Vertex 라인의 장점인 고출력, 고효율성, 고에너지 수율 및 고신뢰도를 이어받았으며, 시중의 기존 n형 모듈보다 30W 더 높은 595W의 최대 출력을 자랑한다. 또한, 이 이중유리 모듈은 양면성을 80%까지 올리고, 고효율성, 더 낮은 열화 및 고에너지 수율을 제공하는 한편, 프로젝트의 BOS와 LCOE를 낮춘다. Vertex N 595W 모듈은 최신 210 제품 플랫폼+i-TOPCon 기술을 채택했으며, 추적기와의 호환성이 높아 가장 복잡한 지형에서도 공익사업 규모 프로젝트의 시행 가능성을 높인다.

Trina Solar는 Vertex N 595W 모듈 외에도 공익사업 및 옥상 부문을 위한 i-TOPCon 기술 기반의 Vertex N 690W 및 Vertex S+ 445W 모듈도 제공한다.

더 높은 그리드 패리티, 증가하는 태양광 수요 및 높은 시장점유율을 배경으로, 출력 범위 445~690W의 최신 n형 모듈 포트폴리오는 옥상과 공익사업 규모 프로젝트를 위한 최고의 제품이라는 위상을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신세대 Vertex N 모듈은 올해 말까지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10GW 이상 용량의 n형 모듈은 2023년 1분기까지 출시될 전망이다. 또한, n형 모듈의 용량은 내년 말까지 20G~30GW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Trina Solar는 2018년에 중국 Top Runner 프로그램의 시범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i-TOPCon 모듈의 양산 및 배송을 개시했다. 이후 Trina Solar의 i-TOPCon 모듈은 시장에서 폭넓게 인정받았고, 전 세계 공익사업 발전소와 옥상 프로젝트에 널리 사용됐다. Trina Solar는 초고성능 모듈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고자 n형 제품의 개발과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Trina Solar의 Vertex 라인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vertex.trinasolar.com/을 참조한다.

기술 혁신과 개방성으로 업계 주도

Trina Solar는 기술 혁신에 전념하며, 성능과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계속해서 업계 표준과 벤치마크를 세우고 있다. Trina Solar는 전지와 모듈 효율성을 바탕으로 25개의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올 8월에는 Trina Solar의 독자적인 Vertex n형 단결정 실리콘 모듈의 조리개 모듈 효율성이 24.24%를 기록하면서, 산업용 대면적 n형 i-TOPCon 모듈로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그 바로 수개월 전에는 산업용 대면적 n형 i-TOPCon 전지로 세계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최초로 210 제품 기술 분야에 진출한 Trina Solar는 i-TOPCon과 HJT 같은 최첨단 전지 기술과 호환되는 열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전념한다. 210 제품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Vertex N 라인과 Vertex S+는 210 제품 기술과 n형 기술의 장점을 모두 물려받아 고객을 위해 더 큰 가치를 창출한다.

지속가능한 미래

이달 12일, 블룸버그가 '지속가능한 미래로 가는 길(The road to a sustainable future)'이라는 주제로 런던에서 세션을 열었다. 이 세션에는 수많은 주요 재생에너지 투자 기업이 참여했다. Trina Solar는 스마트 태양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넷제로 미래를 향한 비전을 소개했다.

Trina Solar에 따르면, Vertex 라인의 제품은 ISO 수명 주기 평가와 더불어 UL, EPD 및 Certisolis 같은 유명 제3자 인증기관으로부터 받은 탄소 발자국 자격을 통해 저탄소 배출량 부문에서 업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Trina Solar는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을 시행하고, 환경과 관련해 책임감 있게 행동하고자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 7에 따라 2030년까지 자사의 제조 및 운영 부문에서 재생에너지 사용률 100%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