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Times 사설 “중국의 새 여정, 더 풍부한 세계적 의미 선보여”

(베이징 2022년 10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일요일 정오, 20기 중국공산당(CPC)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20차 당대회와 관련된 일련의 중요한 정치적 안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음을 알리는 것이다. 거대한 선박과 같은 중국은 새로운 CPC 중앙위원회의 지도 하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핵심으로 삼아 전진할 것이다. CPC가 기획한 경로는 세계적인 의미를 지닌다. 다수당으로서, CPC의 성숙함과 안정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변화와 혼란으로 괴로운 세계에서 확실성까지도 주입한다.

중국은 세계 인구의 약 5분의 1을 차지하고, 세계 경제의 18%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국가다. 중국의 정치적 안정은 세계적으로는 반가운 소식이다. 20차 당대회는 다음 발전 단계를 위한 명료한 계획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핵심 지도부가 그 계획을 실현하도록 보장하기까지 한다. 이는 세계가 중국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데 안정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요인이기도 하다. 중국 밖의 수많은 애널리스트들은 20차 당대회가 종료된 후 중국의 발전 방향과 정책의 연속성을 강조했다. 이는 불확실성으로 넘치는 현 국제 정세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세계 2위의 경제 규모와 9천600만 명 이상의 당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정당으로서, CPC의 정치적 확고함, 연속성 및 안정성은 14억 중국 인민뿐만 아니라 인류 사회 전체와도 관련이 있다.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고 처음 10년 동안 일어난 위대한 변화는 CPC가 '중국의 거버넌스'를 달성하도록 인민을 이끌 뿐만 아니라, 중국식 현대화를 통해 인류 문명의 새로운 형태까지 구축했음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국가의 번영과 국민의 행복 및 웰빙은 전 인류가 공통으로 추구하는 대상이며, 이는 중국도 예외가 아니다. 그러나 중국이 독특한 점은 중국만의 여건에 적합한 새로운 경로를 시작하고, 놀라운 성과를 올렸다는 것이다. 새로운 시대가 시작하고 처음 10년 동안 일어난 위대한 변화는 선구자의 발에 맞는 신발을 선택하고, 올바른 길을 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보여준다. 20차 당대회는 '현대화로 향하는 중국의 경로'를 통해 모든 전선에서 중국의 부흥을 도모할 것을 제안하고, 그것이 바로 새로운 시대 새로운 여정에서 CPC의 '중심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 위대한 과정은 세계에 심오한 영향을 미치고, 인류에 도움을 줄 것이다.

일요일 행사에서, 시 주석은 "중국은 나머지 세계를 향해 더욱 활짝 문을 열 것"이라고 반복 강조하며, "중국이 세계로부터 고립돼서는 발전할 수 없는 것처럼, 세계도 발전을 위해서는 중국이 필요할 것"이고 지적했다. 이는 새로운 시대 세계를 향한 CPC의 국제적인 비전과 관심을 나타낸 것이다. 20차 당대회에서는 "평화, 발전, 공정, 정의, 민주주의 및 자유라는 인류의 공통된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고, 오래 지속되는 평화, 보편적인 안보 및 공동의 번영을 즐기는 개방적이고 포용적이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라는 문구를 당헌에 명시하는 작업도 승인됐다. 이와 같은 마음 자세와 포부는 전 세계의 정당 역사에서도 드물다.

"중국은 영광과 꿈으로 가득 찬 긴 여정을 시작하고 있다." 세계, 시대 및 역사의 변화에 직면한 중국은 중국적 특색을 지니는 사회주의라는 길을 나아가기로 했고, 이 결심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또한, 다른 나라로부터 배우고, 다른 나라와 상생 협력을 실천하기로 한 결심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세계와 나란히 걷기로 한 결심도 바꾸지 않을 것이다. CPC는 분명한 방향 감각과 높은 확실성을 중국과 세계 모두에 부여했다. 이는 혼란과 변혁의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고 있는 세계에서 매우 드물고 귀중한 것이다.

Global Times: https://www.globaltimes.cn/page/202210/1277789.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