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ANN 이니셔티브, 인터넷 보안 모범 사례 홍보

보다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도메인 네임 시스템을 위해 기술 전문가 커뮤니티가 함께 노력할 것이다

로스앤젤레스, 2022년 9월 7일 /PRNewswire/ -- 국제 인터넷 주소 관리 기구(ICANN)는 모든 사용자를 위한 인터넷을 보다 안전하고 탄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DNS 및 네이밍 보안에 대한 지식 공유 및 인스턴스화 규범(KINDNS) 이니셔티브를 시작한다. ICANN은 글로벌 기술 전문가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DNS(도메인 네임 시스템) 보안을 위한 운영 모범 사례의 명확한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있다.

KINDNS는 인터넷을 보다 안전하고 상호 운용 가능하게 만들고, 공공 및 민간 행위자의 광범위한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진행 중인 많은 ICANN 노력 중 하나일 뿐이다.

ICANN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인 존 크레인(John Crain)은 "인터넷이 성장하고, 일상 생활에서 큰 역할을 하게 되면서 DNS 보안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DNS 운영의 다양한 모범 사례가 존재하지만, 이들은 일관되게 적용되지 않으며, 때때로 전체 인터넷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보안상의 결함으로 이어졌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ICANN은 기술 전문가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DNS 운영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공유하는 메커니즘으로서 KINDNS를 만들었다. 그 결과는 크고 작은 DNS 운영자들이 자발적으로 쉽게 따를 수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프레임워크이다. 예를 들어, KINDNS를 통해 공유되는 모범 사례는 도메인 네임 서버가 지리적으로나 위상적으로 다양하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권한이 있고 반복되는 서버 운영자의 KINDNS Practice-5). 또 다른 예는 운영자가 신뢰할 수 있는 서버 서명과 이러한 서명을 확인하는 리졸버를 통해 도메인 네임 시스템 보안 확장(DNSSEC)을 활성화하도록 권장하는 것이다. DNSSEC는 일부 유형의 공격을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온라인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다(권한이 있거나 반복되는 서버 운영자의 KINDNS Practice-1).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기업 IT 관리자, DNS 서비스 운영자,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웹사이트에서 KINDNS가 홍보하는 모범 사례를 채택하고 프로그램 홍보를 지원하도록 요청을 받게 된다.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INDNS 전용 웹사이트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ICANN 소개 

CANN의 사명은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통합된 글로벌 인터넷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에게 연락하려면 이름이나 번호를 컴퓨터나 다른 기기에 입력해야 합니다. 그 주소는 고유한 것이어야 하므로, 컴퓨터는 서로를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ICANN은 전 세계에서 이러한 고유 식별자를 조정하고 지원합니다. ICANN은 1998년 전 세계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커뮤니티로서 설립된 비영리 공공복지 법인입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10953/ICANN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