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L 유럽, IFA 2022에서 XL 컬렉션 선보여

-- 대형 화면 미니 LED TV와 QLED TV로 구성된 TCL 2022 시리즈 출시

(베를린 2022년 9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글로벌 TV 업계의 우세기업 중 하나이자 선도적인 소비자 가전 브랜드인 TCL Electronics(1070.HK)가 IFA 2022에서 유럽 시장에 출시할 자사의 첫 98인치 QLED TV를 선보였다. TCL 98C735는 작년 북미 시장에서 처음 출시된 XL 컬렉션의 최신 제품이다.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대형 화면 TV인 XL 컬렉션은 'Inspire Greatness' TCL의 브랜드 시그너처에 따라 구글 TV와 페어링된 첨단 TV 기술로 완전한 몰입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시청자는 최상의 화질과 고급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TCL은 올해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시장으로 XCL의 확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https://www.tcl.com/global/en/large-screen-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럽에 선보이는 새로운 XL 컬렉션은 화면 크기가 75인치가 넘는 TCL TV를 제공한다. 여러 가지 화면 크기와 기술 옵션을 제공하는 XL 컬렉션 TV는 수많은 예산 규모에 맞추고, 전 세계 사용자에게 실제 같은 홈 시청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홈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기대를 초과 충족한다. 초대형 화면은 기술의 힘을 통해 더욱 영향력 있고 몰입적이며 매력적인 시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엔터테인먼트 시청자, 영화 팬, 스포츠 팬 및 게이머들이 디스플레이 너머에 있는 자신들이 좋아하는 세계로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집에서 영화 감상을 지원하는 TCL

TCL XL 컬렉션은 세계 최대의 영화관에서 가능한 심도 있게 몰입적인 경험을 영화 팬들에게 선사한다.


구글 TV가 장착된 98인치 C735는 시리즈에서 가장 크며, 환상적인 할리우드 표준색 성능을 바탕으로 몰입적인 엔터테인먼트 시청 경험을 선사하는 QLED 기술 4K 해상도를 제공한다. TCL은 영화관에서 최고의 명당자리를 재현하고자 98인치 C735를 설계했다. 집에서 98C735 화면으로부터 약 3m 떨어진 자리에 앉으면, 영화관 중간 줄 중앙 자리에 앉아 거대한 30m 화면을 보는 것과 동일한 60도 시야각을 즐길 수 있다. 98C735와 75C735는 모두 QLED TV이며, 감독과 영화 촬영 기사가 의도한 것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할리우드 색 100% 재현을 보장한다.

XL 컬렉션에서 나온 신제품 75C935와 75C835 TV는 미니 LED 백라이트로 구동된다. TCL은 조명이 밝은 방에서도 최고 수준의 시청 경험을 보장하고자 미니 LED 백라이트를 개발했다. 수천 개의 미니 LED 전구가 들어간 XL 컬렉션 화면은 더욱 풍부한 빛과 그림자를 바탕으로 우수한 명도를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상태로 HD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C935에 구축된 1,920개의 Local Dimming Zones는 멋진 검은색, 밝은 흰색, 선명한 색 및 훨씬 더 정교한 이미지 해상도를 보장한다.

한편, 85인치 X925 PRO는 CES에서 최우수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을 받았으며, 환상적인 디테일과 선명도를 위해 TCL OD Zero 미니 LED 기술과 8K 해상도를 선보인다.

2022 XL 컬렉션에서 나오는 모든 TV는 돌비 비전 IQ, 돌비 비전, HLG, HDR10 및 HDR10+를 포함해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HDR 기술과 포맷을 지원한다.

훨씬 더 커진 게이밍과 스포츠 분야

궁극적이고 원활한 게이밍 경험을 원하는 게이머를 위한 XL 컬렉션의 미니 LED TV 75C935와 75C835는 입력 지연시간이 짧고, 가변 주사율(Variable Refresh Rate)이 최대 144Hz에 달한다. 두 TV 모두 HDMI 2.1 입력을 지원한다.

또한, 이들 TV는 올해 열리는 주요 스포츠 행사에 맞춰 제때 출시됨으로써, 이들 XL 화면은 스포츠 팬들이 경기장처럼 몰입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TCL은 특히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스포츠를 통해 세계 곳곳에 흥분과 행복을 선사할 예정이다. XCL은 2022 XL 컬렉션 TV뿐만 아니라 FIBA 및 EuroBasket 대회 및 2022 축구 앰베서더(브라질의 Rodrygo, 잉글랜드 선수 Phil Foden, 프랑스의 Raphael Varane, 그리고 스페인의 떠오르는 스타 Pedri)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도 스포츠 팬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운드와 디자인을 통한 완전한 XL 몰입 경험 

XCL은 화면의 우수한 성능을 맞추는데 필요한 몰입적인 오디오를 제공하는 일련의 제품을 개발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고, 이를 통해 환상적인 화질을 선사하는 XL 컬렉션을 개발했다.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TCL의 독점 RAY•DANZ 사운드바 X937U와 C935U는 최신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각 7.1.4와 5.1.2 채널을 선보이며, 돌비 애트모스와 DTS:X를 바탕으로 더욱 광범위하고 환상적인 사운드 스테이지 디자인과 오디오 디코딩을 선사한다.

TCL XL 컬렉션 TV는 어떤 인테리어와도 쉽게 어울리는 우아한 프레임리스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는 집중이 흐트러지지 않으면서 몰입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상의 화면 시청을 보장한다.

TCL Electronics 소개

TCL Electronics(1070.HK)는 빠르게 성장하는 소비자 가전 기업이자 세계 TV 시장의 주요 TV 제조업체다. 1981년에 설립된 TCL은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160곳 이상의 시장을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TCL은 TV, 오디오 장치 및 스마트 가전 등 소비자 가전의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TCL 웹사이트 https://www.tc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