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트 브레이크, 2억 달러 조달

유타주 파크 시티, 2022년 8월 30일 /PRNewswire/ -- 가브리엘 레이돈(Gabriel Leydon)과 할버트 나카가와(Halbert Nakagawa)가 설립한 회사인 리미트 브레이크(Limit Break Inc.)는 버클리 벤처스(Buckley Ventures), 스탠더드 크립토(Standard Crypto), 패러다임 벤처스(Paradigm Ventures)로부터 2억 달러의 투자 자본을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디지다이카쿠(Digidaigaku)NFT 컬렉션으로 유명한 리미트 브레이크는 또한 FTX, 코인 벤처스(Coinbase Ventures), 앤토스 캐피털(Anthos Capital), SV 엔젤(SV Angel), 셔빈 피셔바(Shervin Pishevar)를 포함한 투자처로부터 자본을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레이돈은 "우리는 게임 산업을 새로운 시대로 이끌 완벽한 파트너, 완벽한 투자자, 완벽한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나카가와와 레이돈은 아놀드 슈왈제네거(Arnold Schwarzenneger),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케이트 업튼(Kate Upton) 등의 유명 인사가 스플래시 광고에 출연한 머신 (Machine Zone) 개발과 게임 오브 (Game of War), 모바일 스트라이크(Mobile Strike), 파이널 판타지 XV: 새로운 제국(Final Fantasy XV: A New Empire)을 포함한 최고의 수익 게임 타이틀로 잘 알려져 있다.  레이돈과 나카가와는 '부분 유료화(Free-to-Play)' 게임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지만, 리미트 브레이크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방향성을 채택한다.

레이돈은 "부분 유료화 게임은 끝나고 있고 리미트 브레이크가 이를 대체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리미트 브레이크의 첫 번째 시도인 디지다이카쿠NFT 컬렉션은 대중에게 완전히 무료로 제공되었다.  리미트 브레이크는 'Free Mint Game'이 2021년 NFT 공간을 지배했던 IPO 스타일의 기금 마련을 대체하고 향후 게임 제작자가 미래의 'Play-to-Earn' 타이틀을 수억 달러에 판매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이돈은 "이 모델은 작동하지 않지만, 당사의 'Free-to-Own' 모델은 작동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레이돈에 따르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 몇 안 되는 'Play-to-Earn' 게임은 플레이어 투자자들이 시장을 붕괴시키고 한때 세심하게 만들어진 경제를 하나로 묶었던 NFT와 암호 화폐가 점점 더 가치가 없어지면서 'Play-to-Earn'에서 'Play-to-Sell'로 불가피하게 변화된다.

디지다이카쿠의 출시와 함께, 리미트 브레이크는 'Play-to-Earn' 및 'Free-to-Play' 모두를 대체할 'Free-to-Own'이라는 새로운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리미트 브레이크는 2021년 8월에 설립되었다.  회사의 이름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처럼 RPG 게임에서 대중화되어 있는 '리미트 브레이크' 전투 시퀀스에서 영감을 받았다. 1990년대 게임 테스터로 게임 업계에 진출한 레이돈은 재미있는 인터랙티브 Web 3 게임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기반으로 리미트 브레이크를 설립했고 그 초기 공간에서 큰 공백을 채우고자 한다.

레이돈은 "사람들은 미래지향적인 필연성과 같이 Web 3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Web 3 게임은 사람들이 적절히 설계하고 구축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들은 리미트 브레이크에서 일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87089/Limit_Break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