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opec, 카타르 NFE LNG 확장 프로젝트 지분 1.25% 인수 예정

(도하, 카타르 2023년 4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China Petroleum & Chemical Corporation(HKG: 0386, "Sinopec")이 카타르 North Field East(NFE) 확장 프로젝트의 지분 1.25%를 인수하고자 이달 12일에 QatarEnergy와 지분 참여 계약을 체결했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다.

Sinopec이 카타르 North Field East LNG 확장 프로젝트의 지분 1.25%를 인수할 예정이다.
Sinopec이 카타르 North Field East LNG 확장 프로젝트의 지분 1.25%를 인수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작년 11월, Sinopec과 QatarEnergy는 27년에 달하는 LNG 구매 및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계약은 QatarEnergy가 Sinopec에 매년 400만 톤의 LNG를 공급하고, NFE 확장 프로젝트에서 통합적인 협력을 이행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체결된 지분 참여 계약은 이를 잇는 또 다른 중대한 성과다.

Sinopec 회장 Ma Yongsheng과 카타르 에너지부 장관이자 QatarEnergy의 사장 겸 CEO인 Saad Sherida Al-Kaabi가 도하의 QatarEnergy 본사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서 계약서에 정식으로 서명했다.

Ma 회장은 "세계 선도적인 LNG 생산업체인 QatarEnergy는 자사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 중 하나"라며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해 중국의 에너지 소비 패턴 최적화가 더 강화되고, 청정에너지 공급의 보안, 안정성 및 신뢰도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이 구축할 견고한 토대를 바탕으로 새로운 LNG 협력 기회를 탐색하고, 상호 이익과 상생의 진보를 향해 새로운 협력 기반을 확장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Al-Kaabi 장관은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천연가스 시장 중 하나이자, 카타르 에너지 제품을 판매하는 핵심 시장"이라고 밝혔다. QatarEnergy는 이번에 지분 참여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특히 Sinopec과 같은 세계 최대 규모 고객과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주요 LNG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심화하기로 한 약속을 이행했다. Sinopec은 NFE 프로젝트에서 첫 번째 아시아 지역 이해관계자가 됐고, 이번 계약은 중국-카타르 협력의 모범적인 모델이 됐다.

총투자금이 미화 287억5천만 달러에 달하는 NFE 프로젝트는 카타르의 연간 LNG 수출량을 7천700만 톤에서 1억1천만 톤으로 늘릴 전망이다.

Sinopec과 QatarEnergy의 파트너십은 중국 시장에서 천연가스의 수요를 해소하고, 녹색 저탄소의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을 계속 진전시키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추가 정보는 Sinopec 웹사이트[http://www.sinopec.com/]를 참조한다.

출처: SINOP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