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L, 전 세계 TV 브랜드 2위 등극

-- 수백만 소비자에게 미니 LED 기술 제공

-- 선구적인 최고 가치의 화질과 모두를 위한 XL 화면 체험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

(홍콩 2023년 3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2위 TV 브랜드이자 98인치 TV 브랜드 부문 1위 기업인 TCL이 미니 LED 기술 분야에서 거둔 획기적인 성과와 '화면 크기는 클수록 좋다'는 회사 비전을 통해 최근 출하량 측면에서 TV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했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TCL의 TV 사업은 65인치 이상 판매량 기준으로 전년 대비 75.7% 성장하며 브랜드 순위도 상승했다고 한다. TCL은 대중에게 혁신 기술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2022년 TV 산업은 세계 경제의 변화로 인해 하락세를 기록했다. 전 세계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4.8% 감소, 세계 TV 매출은 13.2% 감소했다. 그 결과 TV 산업의 주요 업체 간에 치열한 경쟁이 발생했다.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이 엔터테인먼트 경험 향상을 통해 고객의 일상생활 개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한 TCL은 가치 중심적인 미니 LED 제안을 채택하는 최초의 브랜드가 됨으로써 독특한 이점을 확보했다. 이 성공적인 접근법 덕분에 2022년 TCL의 TV 사업은 세계적인 하락세와는 반대로 총 출하량 2천380만 대를 기록했다.

세계 최초로 진정한 접근성을 제시하는 미니 LED TV

미니 LED 기술의 잠재력을 실현한 TCL은 2019년에 세계 최초의 미니 LED TV의 대량생산에 들어갔다. TCL의 소비자들은 미니 LED 기술의 이점에 반응했다. TCL은 로컬 디밍존의 증가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밝기를 높여 색 대비, 색과 선명도 및 전반적인 화질을 향상시켰다. TCL은 강력한 브랜드 영향력과 세계적인 채널 이점을 통해 2022년 자사의 미니 LED TV 출하량을 무려 26.8%나 늘리며 매출 비중을 계속 높이고 있다.

미니 LED 기술 부문에서 회사의 기술 발전이 얻은 인기를 증명하듯, TCL은 업계에서 수많은 찬사를 받았다. TCL의 XL 컬렉션 미니 LED TV 중 TCL 75C935 및 TCL 75C835의 두 제품은 혁신적인 인체공학 설계와 첨단 미니 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인정받아 CES 2023 혁신상을 받았고, TCL 65C835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인정받아 EISA(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로부터 'PREMIUM MINI LED TV 2022-2023' EISA 상을 받았다.

TCL의 미니 LED 이정표 - 카테고리 소유권 확보 위한 노력 

상대적으로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인 미니 LED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가장 큰 가치는 매우 얇은 화면에서 환상적인 화질을 보장하는 능력이다. 이러한 초박형 화면의 제작은 제조업체 입장에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다. 도광판(Light guide plate, LGP)과 미니 LED 사이에 어떤 간격도 존재하지 않아 가시거리가 0('OD 0'으로 표시)이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고자 TCL은 2020년에 자체 미니 LED 및 광학 기술 개발 부서(Mini LED & Optical Technology Development Department)를 설립했다. 이 부서의 유일한 목표는 백라이트 LED 존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임으로써 전술한 문제를 극복하는 것이다. TCL은 거의 1년간의 심층적인 연구 끝에, 2021년 세계 최초의 TCL OD Zero 미니 LED TV를 출시했다. 두께가 9.9mm에 불과하고 디밍존이 1천920개인 이 TV는 OLED 제품에 우수한 화질을 제공했다.

사용자가 구매 가능한 미니 LED 제품 만들기 

TCL은 하나의 브랜드로서 훌륭한 기술을 모두에게 제공한다는 사명을 추구한다. TCL의 핵심 연구개발(R&D) 팀은 양질의 미니 LED 화면의 제작법을 발견하자마자 이를 대량 생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실용적인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미니 LED 제품의 가격은 전통적으로 높은데, 그 부분적인 이유는 필요한 LED의 수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TCL 연구팀은 전체 디스플레이의 균일성을 유지하면서 LED 자체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는 프로세스를 고안했다. TCL은 신중한 LED 설계와 선정, 프린트 배선판 및 프로세스 제어를 통해 생산 비용을 70% 이상 낮추는 데 성공했다.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TCL의 미니 LED 기술과 TCL의 모든 최신 미니 LED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 www.tcl.com을 참조한다.

TCL Electronics 소개

TCL Electronics(1070.HK)는 빠르게 성장하는 소비자 가전 기업이자 전 세계 TV 업계의 선두주자다. 1981년에 설립된 TCL은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160곳 이상의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TCL은 TV, 오디오 장치 및 스마트 가전 등 소비자 가전의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TCL 웹사이트: https://www.tc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