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 세계 주요 가전 브랜드 순위에서 14년 연속 1위 달성

--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발표

(칭다오, 중국 2023년 1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가전 브랜드 및 스마트 홈 에코시스템 구축 부문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하이얼 스마트 홈(Haier Smart Home)("하이얼", 상하이: 600690)의 발표에 따르면, 세계 선도적인 전략적 독립 시장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이 발표한 2022 연례 보고서에서 하이얼이 다시 한번 세계 주요 가전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고 한다. 하이얼은 14년 연속으로 이 영광을 이어왔으며, 하이얼의 냉장고, 세탁기, 냉동고 및 전기 와인 쿨러 판매량도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발표한 세계 주요 가전기기 브랜드 순위에서 하이얼이 14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

하이얼은 4가지 부문에서 놀라운 판매 실적을 올렸으며, 이는 세계 주요 가전 시장에서 하이얼이 달성한 새로운 성과로 자리매김했다. 하이얼은 냉장고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 가정용 세탁기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 와인 쿨러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 냉동고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하이얼은 30년 이상 가전제품 분야를 선도했으며,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업계 발전을 촉진했다. 사물 인터넷((IoT) 시대를 맞이해 하이얼은 세계 주도적인 에코시스템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사명을 이어가고 있으며, 전 세계 가정에 고품질 스마트 홈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의 지출을 주춤하게 만든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하이얼은 사용자를 우선하는 접근법을 채택하고, 브랜드 에코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고객의 수요'를 자사 전략의 중심에 두고 올 한 해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불황의 대세를 거스르고 있다.

  • 2022년 하이얼의 CASARTE가 중국 제1의 고급 가전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 가전 시장 매출이 8.8% 감소한 유럽에서, 하이얼은 전체 매출은 4.2% 증가했다.
  • 호주에서는 하이얼 스마트 홈의 성장률이 3년 연속 업계 성장률을 웃돌고, 매출은 30% 증가했다.
  • 일본에서는 업계 불황에도 불구하고 높은 실적을 올렸고, 전체 시장보다 8배 더 빠른 증가율을 기록했다.
  • 하이얼은 업계 실적을 전반적으로 억제하는 사회경제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15%의 성장률을 달성하며 태국 3대 가전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가전, 가구 및 개선 부문에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이얼 브랜드 'Three-Winged Bird'는 원스톱 스마트 홈 솔루션 공급업체가 되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사용자를 위한 포괄적인 스마트 홈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3천300개 이상의 체험 매장을 개장했다. 한편, 하이얼의 스마트 홈 에코시스템은 세계에서 동종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의류 인터넷(Internet of Clothing, IoC)과 식품 인터넷(Internet of Food, IoF)을 기반으로 하며, 2022년에는 대대적인 확장을 단행했다. IoC 서비스는 15개 산업에서 5천300명 이상의 자원 공급업자를 참여시키고, 6천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세탁, 돌봄, 관리, 착용 및 구매를 아우르는 풀-사이클 스마트 체험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하이얼은 연구개발, 제조, 마케팅, 품질 관리, 물류 및 서비스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도 구축했다. 하이얼은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성 향상이라는 목표를 지원하고자 플랫폼 기반 설계, 지능형 제조, 인터넷 기반 협력, 맞춤화, 서비스 확장 및 디지털 관리를 통합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또한 하이얼은 2022년 12월 29일에 Haier Ecosystem Innovation Park를 출범했다. IoT, 빅 데이터 및 5G 기술을 결합하는 이 단지는 국가급 실험실과 연계되며, 세계 주요 연구개발 자원과 연구원을 연계하는 허브로 작용한다.

추가 정보: https://smart-home.haier.co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