쭐랄롱꼰대학교 할랄 과학센터 – 할랄 과학 표준의 세계적인 선두주자

-- 쭐랄롱꼰대학교의 할랄 과학센터는 전 세계에 걸쳐 태국과 무슬림의 주방을 연결한다. 과학적으로 식품을 분석하고 확인하는 혁신과 할랄 서비스 표준으로 무장한 이 과학센터는 지역 및 국제 소비자 모두 안심할 수 있도록 이슬람 법률에서 요구하는 존엄성을 준수한다.

(방콕 2022년 12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쭐랄롱꼰대학교의 할랄 과학센터(Chula Halal Science Center) 소장 겸 부교수 Dr. Winai Dahlan은 "쭐랄롱꼰대학교의 할랄 과학센터는 태국에서 과학기술 연구에 집중하는 유일한 연구소"라며 "이곳은 국제적으로 수용되는 학문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무슬림 및 비무슬림 소비자도 보호하고자 이슬람의 원칙을 따르는 혁신을 발전시켜왔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센터는 20년 이상 확고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쭐랄롱꼰대학교의 할랄 과학센터 - 할랄 과학 및 표준의 세계적인 선두주자

'세계의 주방'이 되고자 하는 태국 정책에 따라, 쭐랄롱꼰대학교의 할랄 과학센터는 중대한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다음을 포함해 할랄 식품 안전을 위해 수많은 혁신을 개발했다.

HAL-Q (Halal Assurance, Liability-Quality System)는 통합적인 할랄 식품안전표준을 바탕으로 하며,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본격적인 관리 시스템이다.

SILK (Shariah-compliant ICT Logistics Kontrol system)는 수상 이력을 자랑하며, 할랄 공급망, 물류 및 추적성 관리를 위한 세계 최초의 정보기술시스템이다.

H-Number는 세계 곳곳에서 사용되는 E-Number 또는 INS Number 코드를 대체하는 세계 최초의 할랄 화학성분 해독 데이터베이스다.

할랄 블록체인 기술은 출처부터 목적지까지의 모든 제품 정보를 디지털 할랄 공급망과 연결한다. 이 기술은 QR코드를 통해 추적할 수 있고, 데이터 사기 조작을 방지한다. 또한, 제공되는 서비스의 효율성을 기반으로 서비스 물류 공급업체, 판매 유통업체 및 기타 할랄 공급망 참여자의 순위를 정한다.

또한, 쭐랄롱꼰대학교의 할랄 과학센터는 이슬람 법률에 따른 황토 비누, 카올리나이트와 벤토나이트 및 블랙 커민 씨 오일이 들어간 피부관리 제품, 할랄 제품 배송 트럭을 위한 2D 바코드 추적 시스템(말레이시아 열린 세계할랄연구박람회에서 우수상 수상), 항산화제를 제공하는 블랙 커민 씨 오일로 만든 냉압착 마이크로캡슐, DNA 스트립(핵산 측방 유동)과 더불어 다중 PCR 기법을 이용해 금지된 동물 고기를 검출하는 간단한 스트립 테스트 키트 등과 같은 기타 혁신도 선보였다.

추가 읽을거리: https://www.chula.ac.th/en/highlight/84218/ 

테스트를 위한 표본을 제출하려면 쭐랄롱꼰대학교의 할랄 과학센터에 문의한다.

전화 +66-2218-1054

이메일 info.hsc.cu@gmail.com

미디어 문의:

Chulalongkorn University Communication Center

이메일: Pataraporn.r@chula.ac.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