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PHBS 석사 프로그램, 아시아 1위 달성

-- 전 세계 순위에서는 상위 20위권에 들어

(선전, 중국 2022년 11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베이징대학교 HSBC 경영대학원(Peking University HSBC Business School, PHBS) 프로그램 중 경영 석사(Master of Management)[https://english.phbs.pku.edu.cn/academics/Master/Management/ ](17위) 및 재무 석사(Master of Finance)[https://english.phbs.pku.edu.cn/academics/Master/Finance/ ](20위)의 2개 프로그램이 QS 비즈니스 석사 순위 2023에서 40개국 600개의 대학원 석사 프로그램 중 세계 상위 20위권에 들고, 아시아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PHBS 학위 프로그램이 국제 순위에서 인정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개의 PHBS 석사 프로그램이 아시아 1위, 세계 상위 20위권에 올랐다.

QS 비즈니스 석사 순위는 ▲고용 가능성 ▲사상적 리더십 ▲학생과 교수진의 다양성 ▲투자 수익 ▲동문 성과의 5가지 핵심 지표로 평가되는데, PHBS는 이 중에서 올해 졸업생의 고용 가능성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PHBS의 경영 석사와 재무 석사 프로그램은 각각 12위와 8위를 차지했다. PHBS 연례 고용 보고서에 따르면, 팬데믹으로 인해 고용 시장이 큰 타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PHBS 석사 졸업생의 취업률은 추세를 거스르며 3년 연속 95.4%, 96.6%, 97.6%의 '3단 점프' 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선전에 위치한 PHBS는 2004년 국제 경제, 재무 및 경영 연구를 향한 베이징대학교의 의지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비전으로 설립됐다. 오늘날 PHBS는 박사 프로그램, 전문 석사 프로그램, MBA 프로그램, 간부 MBA 프로그램 등 수많은 경영자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국제화를 목표로 하는 PHBS는 AACSB, AMBA 및 EFMD 인가를 받았고, 잉글랜드 옥스퍼드셔에 신규 캠퍼스를 설립했다.

PHBS는 세계 주요 대학에서 온 다양한 교수진과 함께 매년 130개 이상의 대학원 수준 과정을 영어로 제공하며, 국내외 학생에게 세계적인 관점에 의한 심층적인 중국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PHBS는 학문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수년 동안 세계 최고 수준의 학술지에 게재되는 PHBS 교수진 논문[https://english.phbs.pku.edu.cn/facutly/Publications/]도 증가하고 있다.

https://english.phbs.pku.edu.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