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nghai Electric, 탄소 제로 캠페인 성공적으로 마무리

-- NFT 1천200그루 나무 채택

(상하이 2022년 10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걷기의 날(World Walking Day)에 시작한 Shanghai Electric의 'Go! 0 Carbon Walker' 공익 캠페인이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Shanghai Electric이 'Go! 0 carbon Walker' 캠페인을 통해 참가자들과 함께 1천200그루의 나무를 심는다.
Shanghai Electric이 'Go! 0 carbon Walker' 캠페인을 통해 참가자들과 함께 1천200그루의 나무를 심는다.

이 캠페인은 대중에게 운전보다는 걷기를 장려함으로써 저탄소 미래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가 2천 걸음을 걸을 때마다 지정된 간판에 불이 켜지며, 회사의 탄소 제로 프로젝트 중 하나를 표시했다. 모든 불이 켜진 후에는 행운권 추첨이 진행됐고, 한 참가자가 무료 경품을 받았다.

이 캠페인의 또 다른 특징은 이벤트 기간에 2만 걸음을 완주한 선착순 1천2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중국 산시성 옌안에서 Shanghai Electric이 주관하는 나무 심기 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참가자들은 이곳에서 저탄소 실천에 참여할 진정한 기회로 탄소 제로 나무(Zero-Carbon Tree)를 심으며, 이 온라인 환경 이니셔티브의 가치를 목격하게 될 것이다.

ESG 원칙 준수를 위한 필수 불가분한 일부분으로서, 공공 부문에서의 노력은 자연과 사회 모두에 광범위하고 심오한 영향을 미치며, 이는 사회 발전에서 핵심이 된다. 

2030년까지 탄소 배출 정점에 도달하고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중국 정부의 사명(30-60 이중 탄소 목표)에 대응해 Shanghai Electric은 다양한 모범 사례와 강력한 역량을 통해 사업의 견고성을 더해 왔다.

중국의 에너지 소비에 가장 큰 책임이 있는 에너지 및 제조 부문에서, Shanghai Electric은 중국 정부의 탈탄소화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기 위해 미래지향적인 탄소 제로 산업 단지를 위한 새롭고 종합적인 전력 시스템과 완벽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회사 사명에서 친환경에 중점을 두기 위해, Shanghai Electric은 이미 생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수많은 행동을 했다. 두바이의 44㎢ 700MW 규모의 화력 및 25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시설은 현재 설치 용량, 투자 규모 및 용융염 에너지 저장 측면에서 세계 최대의 태양열 프로젝트다.

이 시설을 건설하는 동안 Shanghai Electric은 환경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현지 전문 동물복지기관을 지정해 현장 조사에 착수함으로써 도마뱀, 낙타, 영양, 붉은 여우를 포함한 현지 동물군의 안전한 이동을 준비했다. 이러한 노력에는 수년간 그 지역에서 자라던 200그루 이상의 귀중한 나무를 재배치하는 일도 포함됐다. 두바이 프로젝트는 일대일로 이니셔티브 산하의 글로벌 태양광 발전에서 새로운 기준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기업이 해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동안 환경을 보호하고 민생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통해 모범을 보인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회사는 녹색 이니셔티브를 공공 부문으로 확대했다. 2022년에 Shanghai Electric과 Green Carbon Foundation은 강을 보호하기 위해 저탄소 숲을 조성하고, 30-60 이중 탄소 목표에서 국가를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의 일환으로 산시성 옌안시 황하서안에 1천200그루의 나무를 심는 녹색 공익사업에 착수했다. Shanghai Electric은 회사 전체에 걸쳐 지구를 보존하고 친환경적인 아이디어를 옹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1년 4월, Shanghai Electric은 상하이 펑셴구 경제 개발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70만 위안을 한 차례 기부했으며, 펑셴구 Zhuangxing Town에 마케팅 지원을 제공해 132만400위안 상당의 농산물 판매를 지원했다.

또한, Shanghai Electric은 중국의 서부와 동부 지역 간의 협력을 촉진하는 한편, 농촌 지역을 활성화하는 역할도 했다. 2021년에 Shanghai Electric의 3개 자회사인 Shanghai Electric Power Generation Group, Shanghai Mitsubishi Elevator 및 Shanghai Electric Wind Power Group은 윈난성 취징시 푸위안현의 3개 마을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각 자회사가 각 마을을 지원하도록 했다.

2021년 한 해 동안, Shanghai Electric은 확인된 실질적인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45만 위안 상당의 지원 기금을 제공하는 한편, 905만1천600위안 이상의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물류 문제의 해결을 지원했다. 이러한 조치는 농촌 지역의 활성화를 가속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이미 2017년에 Shanghai Electric은 충밍구 Chenjia Town Huapiao 마을에 최초의 농촌 분산 수처리 시범사업을 구축하기 시작했다. 이 지역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10㎡ 규모의 소형 생활 하수 통합 처리장은 악취나 소음 발생 없이 마을 인근에 거주하는 100여 농가에서 매일 방출하는 30톤가량의 생활하수를 처리할 수 있다.

2020년에 Shanghai Electric은 안후이성 벙부시 화이위안현의 농촌 수처리 PPP 사업에서 종합적인 물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자체적인 통합 지능형 하수 처리 장비, 조립식 시설, 하수 처리 기술, 강 및 호수 준설 기술뿐만 아니라 디지털 인텔리전스 및 친환경 정보 기술이 포함된 패키지를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