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장옌, 생태 문명 모델로 번성

(두장옌, 중국 2022년 10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양쯔강 상류 지역의 중요한 생태 중심지인 쓰촨성 두장옌시는 생태 문명을 우선으로 삼고, 녹색 이니셔티브와 문화관광 같은 산업체인을 기반으로 도시 개발을 도모하고 있다.


A habitat for giant pandas, Dujiangyan is among the list of the World Natural Heritage

두장옌시는 세계문화유산, 세계자연유산 및 세계관개시설물유산 목록에 오른 유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곳에는 자이언트 판다와 황금원숭이 등 중국 보호동물의 일부가 서식하는 곳이다.

최근 수년 동안 두장옌은 국가전역관광 시범지구, 국가급 관광 리조트, 국가 생태도시, 국가급 생태 시범지구 및 우수한 녹색 개발 선구자 등과 같은 타이틀을 획득했다.

두장옌은 도시를 위한 생태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그린웨이+산업' 모델을 촉진하고 있다.

길이가 735km에 달하는 티안푸 그린웨이(Tianfu Greenway)는 풍부한 자연 보존 지구, 명승지, 역사 유적 및 목가적인 풍경을 연결하며, 새로운 사업으로 도시 지역을 커버하는 시범 생태 프로젝트다.

또 다른 프로젝트로는 Shiyang 마을 Qili 커뮤니티에 위치한 30km의 그린웨이가 있다. 이 그린웨이는 쓰촨성 서부의 특별한 촌락인 Linpan까지 뻗어 있다.

이곳에는 자연 풍경과 농장을 바탕으로 음식 공급업, 외식, 커피, 찻집, 바, 농촌 생활 체험관 및 특징적인 홈스테이를 포함해 10가지가 넘는 새로운 관광 사업 패턴이 조성됐다.

두장옌에는 9개의 강과 중국에서도 좋은 수질을 자랑하는 수원이 하나 있다.

올 4월에는 탄산음료 브랜드 Yuanqi Senlin이 두장옌에 자사의 첫 생산 라인을 완공했으며, 6월에는 칭청산에서 Industrial Park of Golden Horse의 건설이 착공됐다.

두장옌은 산업과 관광을 통합하는 시범 시나리오를 만들고, 물 경제를 강화하며, 생태 제품의 산업화를 계속 탐구하고, 녹색 산업의 가속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두장옌은 관광객이 연중 설경을 즐길 수 있는 눈 덮인 산과도 가깝다. 올림픽에 출전한 쑤이밍 및 구아이링 선수로 인해, 이곳의 눈 자원이 다시금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빙설 스포츠의 매력을 체험하기 위해 두 올림픽 챔피언의 훈련장인 Chengdu Bonski를 찾는 사람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두장옌에서는 봄에는 관광을, 여름에는 피서를, 가을과 겨울에는 풍경을 즐기고, 사계절 내내 실내 스키를 체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많은 관광객 사이에서 두장옌을 찾는 것이 유행이 되고 있다.

출처: Dujiangyan C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