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중국, 외국 기업의 추가 발전 배당금 분담 환영”

(베이징 2022 1019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월요일, 중국 최고 경제기획국의 고위 관계자는 중국 경제가 고속 성장에서 고품질 발전으로 전환함에 따라, 중국은 세계 기업이 중국에 투자하고 개발 배당금을 지속해서 분담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올해 중국의 가장 중요한 정치적 행사인 20 중국공산당(Communist Party of China, CPC) 전국대표대회(National Congress)(20 당대회) 진행 중에 별도로 마련된 기자회견에서,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ssion, NDRC) 부주임이자 위원회 지도부 당원 Zhao Chenxin "중국의 문이 더욱 활짝 열릴 "이라고 밝혔다.

Zhao 부주임은 내수 중심의 성장과 국내외 시장이 서로 촉진되는 '이중 순환' 발전 구도가 중국이 개방을 축소하거나 자급자족 경제를 추구하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새로운 발전 패턴이 개방된 국내외 시장을 모두 포함하는 이중 순환이며, 폐쇄된 국내 루프가 아니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Zhao 부주임은 중국 경제가 오랫동안 세계 경제와 깊이 융합해왔다면서, 국내외 시장은 상호의존적이고 상호보완적이라고 덧붙였다.

중국, 외국인 투자 더욱 장려

Zhao 부주임은 중국이 외국인 투자를 장려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중국은 2022년판 'Catalogue of Encouraged Industries for Foreign Investment' 발표해 외국인의 투자 장려 산업 범위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중국 경제가 고속 성장에서 고품질 발전으로 전환함에 따라, 중국도 해외 투자를 유치해야 새로운 상황에 직면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중국이 선진 제조업, 고급 서비스, 첨단 기술,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등의 분야에서 해외 투자에 대한 정책 지원을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Zhao 부주임에 따르면, 중국의 낙후된 중부, 서부, 동북 지역의 해외 투자에 대한 정책적 지원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국은 6 주요 외국 자본 프로젝트를 개시하며 적시에 투자, 생산, 운영 과정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진행될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추가로, 중국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예방 통제를 전제로, 외국인 투자 기업에 대한 서비스를 더욱 최적화하고, 해외 투자, 교류 협력에 많은 편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Zhao 부주임은 올해 들어 8월까지 코로나19 팬데믹, 복합적인 국제 정세 국경 투자 위축을 배경으로, 실제 사용 중인 중국 본토에 대한 외국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FDI)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한 89274천만 위안(12739천만 달러) 기록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첨단 산업에서 FDI 유입이 1 전보다 33.6% 급증했다고 지적했다.

서부 지역으로 유입된 FDI 전년 대비 43% 증가했으며, 중부 지역이 27.6%, 동부지역이 14.3% 뒤를 이었다.

Zhao 부주임은 "일반적으로 다국적 기업은 중국에 대한 투자에 자신감을 보이며, 장기적으로 중국 시장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 말했다.

또한, 그는 중국이 대외 개방 수준을 높이고, 해외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정책적 노력을 강화하며, 해외 투자의 긍정적인 역할이 더욱 발휘될 있도록 함으로써 중국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할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엄청난 기회의 경제 회복

Zhao 부주임은 "중국 경제는 3분기에 상당한 회복세를 보였다"라며, "소비자 물가는 글로벌 높은 인플레이션과는 대조적으로 소폭 상승했고, 고용은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했다" 말했다.

그는 올해 대외적 환경, 팬데믹 기상이변 등의 예상치 못한 요인으로 인한 일부 변동에도 불구하고, 중국 경제는 회복세를 보이며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Zhao 부주임에 따르면, 경기부양을 위한 일련의 정책이 추진되고 있으며, 산업, 서비스, 투자 소비 등의 주요 경제지표가 모두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경제는 여전히 여러 가지 역풍에 직면해 있다. Zhao 부주임은 "예상치 못한 요인에 따른 영향도 있었지만, 중국 경제는 비교적 짧은 시기에 안정화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이는 강력한 회복력과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주는 "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14 이상의 인구를 보유한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중산층과 초대형 시장으로서의 이점이 있다" 설명했다.

중국의 거대한 시장, 첨단 인프라, 산업 시스템 공급망 모두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면서, 다양한 기업이 발전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https://news.cgtn.com/news/2022-10-17/China-welcomes-foreign-firms-to-share-the-dividends-of-its-development-1ectGQhMSl2/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