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UM, WEMEET ASIA 2022개최

-- 아시아 지역의 선도적인 통신사들 참여

-- 이 회의에서는 5G 배치, IoT 확장, VoLTE 채택 및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으로 인한 문제와 기회를 탐색

쿠퍼티노, 캘리포니아주, 2022년 9월 27일 /PRNewswire/ -- 세계 선도적인 통신 분석 솔루션 공급업체 Mobileum Inc.[https://www.mobileum.com/ ]("Mobileum")가 최근 태국 방콕에서 자사의 연례 WeMeet Asia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틀간 진행된 이 행사에는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해 Axiata, MTN, PLDT, Rakuten Mobile, Singtel, SLTMobitel, Telkomsel 등을 포함하는 아시아 굴지의 통신사를 대표하는 리더와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Mobileum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큰 20개 통신사 중 19개사, 그리고 세계 10대 주요 모바일 네트워크 통신사 중 9개사 이상과 협력하고 있다.

 

 

Mobileum CEO Bobby Srinivasan은 "자사는 전 세계 파트너들과 힘을 모으고, 혁신에 변함없이 집중함으로써 모바일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자사는 통신사의 사업 범위를 아우르는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면서 "여기에는 로밍과 코어 네트워크, 참여와 경험, 위험 관리, 네트워크 보안, 테스팅 및 모니터링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자사의 글로벌 WeMeet 콘퍼런스는 자사의 제품 포트폴리오와 기술 전문성의 깊이와 폭이 반영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회의에서는 통신 산업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주요 기회와 새로운 도전에 대해 다뤘다. 주제 영역은 다음과 같다.

- 5G 시대에 증가하는 네트워크 복잡성

- 사기와 부정 사용의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 가입자 및 수익 보호

- 로밍과 상호연결의 미래

- 경험, 참여 및 파트너십을 통한 5G 수익화

Mobileum은 자사의 Active Intelligence Platform™[https://www.mobileum.com/products/platform ](AIP)을 현장에서 시범 보였다. 이 플랫폼은 Mobileum의 업계 주도적인 솔루션을 원활한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시킨 것이다. 디지털 경제가 IT 속도, 민첩성 및 혁신에 대한 수요를 높임에 따라, AIP는 통신 서비스 사업자(CIP)가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고, 디지털 사업의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앙식 구성 역량을 제공한다. 다량의 데이터를 신뢰성 높은 방식으로 처리하고, 수익성 행동으로 전환 가능한 통찰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등급의 원스톱 솔루션인 AIP는 통신사가 효율성을 찾고, 새로운 수입원을 개척하며, 이해관계자를 위해 가치를 창출하는 방식을 변혁시킨다.

올해 회의의 기타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다.

- 인도네시아 굴지의 혁신적인 모바일 통신사 PT Smartfren Telecom Tbk("Smartfren")와 Mobileum 간의 다년간 파트너십을 탐색하고, 다량의 사용자 데이터로부터 통찰을 도출하고자 Deep Network Analytics(DNA)를 활용하며, 3천300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위해 고객 경험과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

- 사설 통신망의 관련성과 연관된 문제를 철저하게 논의하고, 사설 무선 서비스의 보장, 그리고 사설 통신망과 공공 통신망 간에 원활한 로밍과 내비게이션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구성 요소 같은 사안을 강조한다.

- Regulator Tech를 심층적으로 탐색하는 한편, 위장과 피싱 스캠으로부터 가입자 보호를 강화하고, 전반적인 위협 영역을 축소시키기 위해 사이버 보안과 신호 보안 측면에서 혁신을 단행한다.

- 통신사의 효율성, 성능, 수익성 및 지속가능성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모델과 자동화 증대를 위한 길을 개척할 신기술을 탐색한다.

Mobileum SVP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장 Raja Hussain은 "자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깊이 뿌리를 내렸으며, 이 지역에서 팀원 수가 1,100명이 넘는다"고 밝혔다. 그는 "WeMeet Asia는 단순히 혁신을 선보이는 자리가 아니라, 역사가 20년이 넘는 수많은 동료와 협력업체가 모이는 자리"라며 "자사는 이들과 함께 모바일 통신사의 사업 모델을 재구상하고, 미래에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데이터와 능동적인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포괄적인 솔루션 라인을 통해 전 세계 통신 서비스 사업자에 시류를 움직이는 역량을 제공하고, 귀중한 통찰과 새로운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WeMeet Asia 콘퍼런스에는 35개 모바일 네트워크 통신사 대표를 비롯해 20개국에서 120명 이상이 참석했다. WeMeet 시리즈의 다음 편인 WeMeet Europe은 11월 2~3일에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Mobileum Inc. 소개

Mobileum은 로밍, 코어 네트워크, 보안, 위험 관리, 국내외 연결성 테스팅, 고객 인텔리전스를 위한 굴지의 통신 분석 솔루션 제공업체다. 1천 곳 이상의 고객사가 Mobileum의 Active Intelligence 플랫폼을 이용한다. 이 플랫폼은 첨단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이 수익을 확대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비용을 절감하는 실시간 행동에 심층 네트워크와 운영 정보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리콘 밸리에 본사가 위치한 Mobileum은 호주, 아랍 메미리트, 독일, 그리스, 인도, 인도네시아, 포르투갈, 싱가포르, 영국에서 글로벌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www.mobileum.com/을 참조하거나, 트위터에서 @MobileumInc를 팔로우한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431792/Mobileum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