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최신 NVIDIA GeForce RTX 40시리즈 기반의 AORUS 그래픽 카드 출시

(타이베이 2022년 9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랫동안 기다려온 NVIDIA GeForce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마침내 출시됐다. 이 차세대 최강 기기의 강력한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고자, 기가바이트(GIGABYTE)는 강화된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을 특징으로 하는 최고급 AORUS 그래픽카드를 출시함으로써, 하드코어 게이머와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Ada Lovelace 아키텍처 기반의 RTX 40 시리즈는 완전히 새로운 5nm 공정으로 생산됐으며, 기존 시리즈에 비해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그런 만큼, 이 제품에서는 쿨링 디자인이 매우 중요하다.

AORUS 그래픽카드가 RTX 40 시리즈 라인에서 명성이 자자한 WINDFORCE 쿨링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새로운 팬 블레이드와 특수 표면 디자인을 선보이는 WINDFORCE는 동일 RPM에서 일반 팬과 비교해 정압(Static pressure)을 최대 30% 높이고, 동시에 소음 수준을 최대 3dB까지 줄인다. 각진 냉각핀이 달린 거대한 방열판 모듈은 그 어느 때보다 넓은 표면적과 높은 냉각 용량을 제공한다. 내부 코어와 직접 접촉하는 증기 체임버, 여러 개의 히트 파이프, 후면에 위치한 대형 화면의 냉각 벤트와 결합되는 AORUS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높은 부하에서도 최고 수준의 열 관리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기가바이트는 AORUS 라인업및 GAMING OC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에서 시그니처 트리플 링 RGB 조명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탑재하였다.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이 기능은 회전 팬의 조명 효과를 지정할 수 있으며, 전반적으로 세련된 조명을 선사한다. AORUS 카드 측면에 위치한 LCD Edge View는 텍스트, 이미지 또는 gif로 자신의 그래픽카드를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셋팅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LCD Edge View를 이용해 전력 소비, 온도, RPM 등 컴퓨터의 중요한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는 10월에 AORUS GeForce RTX 4090 XTREME WATERFORCE, AORUS GeForce RTX 4090 MASTER, GIGABYTE GeForce RTX 4090 GAMING OC 및 GIGABYTE GeForce RTX 4090 WINDFORCE를 출시할 예정이며, 11월에는 GeForce RTX 4080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bit.ly/AORUS_NVIDIA_RTX_40_Serie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