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rock, 고급형 로봇청소기 판매량 부문에서 세계 1위 달성

-- ROBOROCK, 혁신 통한 성장 주도

(베이징 2022년 9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Euromonitor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로봇청소기의 전 세계 소매 판매량은 1,500만 대를 넘었으며, 지난 5년간 연평균 복합성장률은 20%를 넘어섰다고 한다.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체의 약 44.2%를 차지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로봇청소기 시장이 됐다. 일반적으로 미화 500달러가 넘는 고급 로봇청소기는 일반 모델과 비교해 지능과 청소 효율성 면에서 훨씬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지난해 고급형 로봇청소기 모델은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했으며, Roborock과 iRobot을 비롯한 여러 고급 브랜드가 전 세계 시장점유율에서 8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Roborock은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12개월간 고급 모델 판매량에서 전 세계 로봇청소기 제조사 중 1위에 올랐다.

 

AVC가 발표한 2022년 2분기 중국 시장 자료에 따르면, Roborock의 G10S 시리즈는 스마트 청소 부문에서 온라인 판매와 시장점유율 모두에서 3개월 연속 로봇청소기 중 1위를 차지했다. Roborock의 2022년 중간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로봇청소기 판매는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24.49% 증가했다. 이와 같은 인상적인 성과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한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힘입은 바가 크다.


Roborock, 고급형 로봇청소기 판매량 부문에서 세계 1위 달성

2022년 상반기에 Roborock의 연구개발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13.74% 증가한 2억2천600만 위안(약 3천160만 달러)으로, 회사 매출의 7.74%를 차지했다. 또한, 회사는 753건의 특허를 획득했으며, 연구개발 분야 직원은 전체 직원 수의 54.08%에 달한다. Roborock은 연구개발 투자의 지속적인 증가를 통해 기술 역량을 빠르게 향상시켰다.

2022년 3월, Roborock은 업그레이드된 알고리즘 시스템인 RR mason 9.0으로 G10S/S7 MAXV 고급 로봇청소기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고정밀 탐색 및 경로 계획을 통해 밀리미터파 장애물 회피가 가능하다. 이 시리즈는 또한 옵션인 물 및 건조 부품 외에도 분당 최대 3,000회까지 바닥을 문지르는 업계 최초의 VibraRise(R) 음파 진동 기술과 자동 걸레 세척(Auto Mop Washing), 자동 항균(Auto Antibacterial), 자동 탱크 리필(Auto Tank Refilling), 자동 먼지 제거(Auto Dust Collection) 및 자동 비우기 독(Auto-Empty Dock) 등의 혁신적인 통합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이 시리즈는 청소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켜 최적화된 핸즈프리 바닥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

2021년에 Roborock은 핸즈프리 청소 경험과 함께 더 깨끗한 가정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첨단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프리미엄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일반 대중에게 로봇청소기의 노출을 높이고 수용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로봇청소기 부문의 선도업체로써 이 분야의 성장에 기여했다.

사람들은 수천 년간 양질의 가정환경을 지속해서 추구해왔으며, 특히 급변하는 세계에서 소비자는 중요한 일을 하거나 사랑하는 이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집안일에 로봇을 활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가 증가하고 있다. 올 9월, Roborock은 중국 최고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Tmall.com과 제휴함으로써, 전 세계 소비자의 일상 및 웰빙 향상을 지원하고 더 많은 소비자 그룹에 인기 있는 자사의 첨단 제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움직임의 일환으로 슈퍼 브랜드 데이(Super Brand Day) 캠페인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