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hua Silk Road “Seraphim 경량 모듈, -40℃ 기계 시험 통과”

(베이징 2022년 9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선도적인 태양광 제품 제조업체 Seraphim Energy Group Co., Ltd.(Seraphim)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자사의 28mm 프레임 경량 모듈이 저온 기계부하 시험을 통과했다고 한다. 이는 이 제품의 신뢰도와 더불어 Seraphim의 기술력이 반영된 결과다.


Seraphim's 28mm-frame lightweight modules show reliability in -40℃ mechanical test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표준에 따르면, 정적 기계부하 시험은 눈과 바람의 부하를 견디는 PV 모듈의 역량을 파악하고자 흔히 진행되는 시험이라고 한다. 세계적인 기후 변화의 악화에 따라, PV 모듈은 극단적으로 추운 날씨 조건에 노출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모듈의 기계강도, 소재의 저항력 및 추적기의 연결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에 따라 Seraphim은 제3자 기관 TUV-SUD를 통해 극단적인 저온 조건에서 자사 28mm 프레임 경량 모듈을 대상으로 기계적 신뢰도 시험을 진행했다. -40℃에 달하는 극단적인 저온 및 4-클램프 설치 조건에서 전면 5,400Pa, 후면 2,400Pa의 정적 기계부하 시험을 진행했다.

시험 결과, 모듈은 심각한 균열 없이 양호한 상태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력 감쇠 5% 미만 조건의 단열 및 습식 누출 시험도 통과했다. 이 결과는 극단적인 저온 조건에서 Seraphim의 28mm 프레임 경량 모듈이 안전하고도 신뢰성이 높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증명하는 것이다.

Seraphim 사장 Polaris Li는 "전 세계적으로 더욱 다양한 환경에 PV 제품이 설치됨에 따라, PV 제품은 점점 더 높은 성능 요건을 충족해야 할 것"이라며 "자사는 10년 이상의 연구개발(R&D)과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PV 모듈의 성능을 개선했으며, 고객의 다각화된 수요를 더욱 충족시키는 혁신에 전념해왔다"라고 강조했다.

Seraphim은 2013년에 완전한 연구개발과 시험 역량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연구개발센터를 설립했다. 또한, Seraphim은 40건 이상의 최적화 특허를 기반으로 하는 고도로 효과적인 자동 조립 라인도 구축했다. 견고한 기술력과 생산 역량을 갖춘 Seraphim의 전 세계 제조 역량을 합하면 7.5GW에 달한다. 지금까지 Seraphim 제품은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14GW 이상 설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