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OR, IFA 2022서 듀얼 플래그십 전략 및 MagicOS 7.0 계획 발표

-- HONOR 70, HONOR MagicBook 14 및 HONOR Pad 8 출시

-- HONOR CEO George Zhao, 화웨이로부터의 독립 이후 처음으로 IFA 컨벤션 무대에서 혁신과 열린 협업에 대한 브랜드의 약속 설명 

(베를린 2022년 9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늘, 글로벌 기술 브랜드 HONOR가 IFA 기조연설에서 '연결된 미래의 수용(Embracing the Connected Future)'이라는 제목으로 국제 시장에 대한 약속을 다시금 확인했다. 이번 행사에서 HONOR는 차세대 폴더블 및 올라운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유럽 및 기타 국제 시장에 출시하기 위한 새로운 듀얼 플래그십 전략(Dual Flagship Strategy)을 발표했다. 또한 HONOR는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PC 및 IoT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올-시나리오 스마트 협업 OS인 MagicOS 7.0도 선보였다. MagicOS 7.0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및 기타 IoT 제품 간의 원활한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개방형 표준을 수용한다. 또한 HONOR는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 위해 HONOR 70, HONOR MagicBook 14, 그리고 중국 외 지역에서 판매되는 최초의 HONOR 태블릿인 HONOR Pad 8의 3가지 신제품을 출시했다. 세 제품 모두 앞으로 수 주 이내에 일부 유럽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HONOR는 HONOR Talents를 세계 무대에 소개하며, 독일 함부르크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Gateway to the Future를 공개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전 세계의 창의적인 인재들이 기술의 힘을 사용해 메타버스 시대에 사람과 문화의 연결에 영감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HONOR Device Co, Ltd. CEO George Zhao는 "창사 이래, HONOR는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업계에 크게 기여하기를 열망했으며,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혁신에 대한 약속에 초점을 맞춰왔다"라며 "듀얼 플래그십 전략, MagicOS 7.0, 그리고 Fitness and Health 솔루션의 도입으로, 시장에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추구하는 유럽 및 국제 소비자에게 최고의 폴더블 스마트폰과 매력적인 옵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듀얼 플래그십 전략과 MagicOS를 통해 연결된 미래 수용

HONOR는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서 항상 목적을 가진 혁신과 사용자에게 중요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HONOR는 처음으로 폴더블 스마트폰을 국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HONOR는 IFA 2022에서 발표한 듀얼 플래그십 전략을 통해 곧 출시될 폴더블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올라운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유럽 및 전 세계의 기타 지역에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HONOR는 플랫폼 및 장치 간 경험을 통해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OS인 MagicOS 7.0도 공개했다. MagicOS 7.0은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PC와 IoT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OS를 실행하는 장치도 시스템 레벨에서 MagicOS 장치와 연결할 수 있다.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변경과 함께, MagicOS 7.0에서는 사용자가 단일 키보드와 마우스로 HONOR의 노트북,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파일을 장치 간에 원활하게 이동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노트북 키보드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MagicOS 7.0은 올 4분기에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더 광범위한 산업에 기여하겠다는 약속에 따라, HONOR는 Matter와 Ola를 포함한 다양한 IoT 컨소시엄에 합류해 개방형 협업을 촉진하는 공통 산업 표준 수립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새로운 HONOR 개발자 서비스 플랫폼(Developer Service Platform)은 개발자에게 직접적인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러 서비스 중에서, 개발자는 이 플랫폼을 통해 앱 마켓(App Market) 및 게임 센터(Game Center)에 자신의 앱을 제안할 수 있다. 또한, 이 플랫폼은 개발자가 향후 HONOR 장치 사용자를 위한 교차 장치(Cross-device) 기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 기능에 대한 액세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개발자는 웹사이트 https://developer.hihonor.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교차 장치 기능에 대한 브랜드의 약속을 강화하기 위해, HONOR는 국제 HONOR 장치 사용자에게 Phone Link를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전까지 중국의 HONOR 장치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었던 Phone Link는 사용자가 선택한 HONOR 스마트폰을 Windows PC에 연결해 알림 보기, PC에서 전화 걸고 받기, Windows에서 모바일 앱 사용하기 등을 포함한 새로운 교차 장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HONOR Magic4 Pro는 Phone Link[1]를 지원하는 최초의 국제 HONOR 스마트폰 모델 중 하나이며, HONOR 70 역시 OTA 업데이트 이후 Phone Link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HONOR Health 앱은 10월부터 개인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습관에 따른 피트니스 제안 및 트레이닝 과정을 제공해 스마트폰 사용자의 건강 목표 달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뛰어난 블로깅 경험을 제공하는 HONOR 70, 글로벌 시장 출시

블로깅(vlogging) 마니아를 위해 디자인된 HONOR 70은 HONOR의 최신 N Series 스마트폰 라인업에 추가된 제품이다. 이 스타일리시한 장치는 내장된 개인 재식별 기술(Person Re-identification Technology)을 통해 사용자가 그룹 내 특정 인물을 강조하는 브이로그(vlog)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Solo Cut 모드를 갖추고 있다. 또한, HONOR 70은 듀얼 비디오 스트리밍(Dual Video Streaming)을 통해 2개의 영상(단일 피사체가 나오는 영상과 전체 그룹을 캡처하는 영상)을 동시에 녹화할 수 있다.

HONOR 70는 대형 1/1.49인치 IMX800 센서를 탑재한 54MP IMX800 Super Sensing 메인 카메라와 50MP 울트라 와이드 및 매크로 카메라로 구성된 강력한 듀얼 메인 카메라가 있어 고품질 브이로그를 쉽게 캡처할 수 있다. 새로운 스마트폰은 퀄컴 스냅드래곤 778G Plus 5Gfh 구동되며, GPU Turbo X 및 OS Turbo X를 지원하므로 항상 이동하는 블로거를 위해 영상 편집을 포함한 다양한 작업에 걸쳐 원활한 성능과 응답성을 제공한다.

HONOR 70은 안드로이드 12 기반의 HONOR Magic UI 6.1을 실행하는 최초의 HONOR N Series 스마트폰으로, 미드나잇 블루, 크리스탈 실버, 에메랄드 그린[2]을 포함한 다양한 색상 옵션으로 제공된다.

EISA(Expert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는 HONOR 70의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인정하며, 이 스마트폰에 EISA BEST BUY SMARTPHONE 2022-2023 어워드를 수여했다. EISA는 29개국 출신의 가장 존경받는 소비자 전자 매거진, 웹사이트 및 소셜미디어 평론가 60여 명으로 이뤄진 전문가 커뮤니티다.

HONOR 70은 오늘부터 일부 유럽 시장에서 549유로(시작 가격)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생산성 파워하우스, HONOR MagicBook 14

HONOR 노트북 최초로OS Turbo를 탑재한 완전히 새로운 HONOR MagicBook 14는 크게 향상된 배터리 수명으로 인해, 이전 모델 대비 최대 20.8%[3]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노트북은 12세대 인텔(R) 코어(TM) i5-12500H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NVIDIA(R) GeForce RTX(TM) 2050 전용 그래픽카드[4]를 탑재할 수 있어, 사무실에서 작업하든 집에서 게임을 하든 놀랍도록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HONOR MagicBook 14에 탑재된 75Wh 배터리는 최대 17시간의 대기 시간을 지원하고, 고속 충전을 통해 15분 충전 후 생산성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 최대 3.5시간의 가동 시간을 제공한다[5]. 매끈하면서도 우아한 스페이스 그레이(Space Gray) 색상으로 제공되는 HONOR MagicBook 14는 오늘부터 사전 주문을 통해 일부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시작 가격은 1,099유로부터다.

프리미엄 시청각 경험을 제공하는 HONOR Pad 8

HONOR Pad 8은 학생과 젊은 전문가의 생산성 및 엔터테인먼트 요구를 충족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올라운드 스마트 장치다. 이 새로운 HONOR 태블릿은 87%[6]의 화면 대 바디 비율을 특징으로 하는 12인치 2K HONOR FullView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또한, 2000x1200[7] 픽셀의 해상도와 10억 색상을 지원하고, 8개의 내장형 라우드 스피커를 갖추고 있어, 이동 중에도 몰입감 있는 멀티미디어 경험을 선사한다. Google Play Services에서 HONOR Magic UI 6.1을 실행하는 HONOR Pad 8은 올데이(all-day) 연결을 위한 대용량 7,250mAh[8]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는 항상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HONOR Pad 8은 오늘부터 사전 주문을 통해 일부 유럽 시장에 출시된다. 색상은 블루 아워(Blue Hour)로 제공되며, 329유로(시작 가격)로 판매될 예정이다.

태블릿의 출시는 HONOR 브랜드의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의 완성을 의미한다. 일부 유럽 및 국제 시장 소비자는 조만간 HONOR의 모든 스마트폰 및 IoT 제품 시리즈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이는 HONOR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미래를 향한 관문으로 진입

브랜드로서, HONOR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고 차세대 디지털 혁명을 준비하기 위해 Spatial Audio, AI 및 AR 기술에 지속해서 투자하고 있다.


HONOR의 IFA 기조연설 세션에서 공개된 'Gateway to the Future'는 기술의 힘을 통해 문화유산을 풍부하게 하기 위한 새로운 HONOR Talents 이니셔티브다. HONOR는 ARLOOPA와 협력해 Yunuene 및 Timo Helgert라는 2명의 유명한 예술가에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함부르크의 Speicherstadt에 위치한 상징적인 Wasserschloss 건물을 창의적으로 재창조할 것을 요청했다. 이제 AR 경험은 Speicherstadt의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사용자는 ARLOOPA 앱을 통해 집에서 현장을 볼 수 있다. 이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몰입형 AR을 통해 문화유산을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캠페인 영상은 https://youtu.be/7rwwZQw2C4M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NOR, Spatial Audio 소개

IFA 2022에서 발표된 HONOR의 Spatial Audio 솔루션은 헤드폰이 차세대 AR 및 VR 경험에 필요한 몰입감을 연출하는 폭넓고 영화 같은 3D 음향 효과를 생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HONOR의 Spatial Audio는 이어버드의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를 활용해 헤드폰을 통해 서라운드 사운드와 3D 오디오를 전달한다. 이는 사용자의 머리 동작을 추적하고, 음장(Sound field)을 다시 매핑함으로써 영화, 음악, 게임 등의 모든 시나리오에서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고 즐거운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그리고 알고리즘을 통해 음원에서 청취자의 귀로 전달되는 소리의 변화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이러한 효과에는 청취자의 위, 아래, 뒤 및 앞쪽에 위치한 음원의 로컬리제이션을 포함한다.

HONOR의 Spatial Audio는 사운드 표현 거리 조정을 지원하는 최초의 제품이다. 사용자는 가상 음원의 거리를 0.15m에서 10m까지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어, 더 개인화된 청취 경험을 즐길 수 있다.

HONOR Talents: Interactive AR Artwork 카테고리 신청 개시

이니셔티브를 보완하기 위해, HONOR는 HONOR Talents 글로벌 디자인 대회의 일환으로 전용 Interactive AR Artwork 카테고리를 도입했다. 이 카테고리에서 참가자는 건물, 벽, 공원 및 기타 공공장소에 대한 디지털 오버레이를 포함해 주변을 더 창의적으로 변화시키고, 지역사회를 더욱 문화적으로 만드는 디지털 AR 예술작품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콘테스트에 관심이 있는 아티스트는 웹사이트 https://www.hihonor.com/honor-talents/en/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HONOR는 중국 CAFA(Central Academy of Fine Arts)와의 협력을 통해 'INFINITY'라고 하는 새로운 AR 작품을 제작했다. 피지털(phy-gital, 물리적+디지털) 경험은 CAFA 교수진과 학생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팀이 문화 간 대화를 촉진하기 위한 하나의 비유로서, 우주에 대한 예술적 해석을 보여준다. 해당 작품은 ARLOOPA 앱을 통해 HONOR의 IFA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요구사항: Windows 10 (2019년 5월 또는 그 이후 업데이트) 또는 Windows 11을 실행하는 PC.

[2] 색상 가용성은 지역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3] HONOR Labs의 데이터. 테스트 시나리오는 25도의 실온 및 250 니트의 밝기 환경에서 기본 볼륨을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일상적인 작업, 영상 통화, 웹 브라우징, 온라인 비디오 재생, 음악 재생, 인스턴트 메시징, 프로그램 개발 등을 작업하는 것으로 설계됐다. 데이터는 제품의 개인차, 사용 습관, 환경적 요인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4] 인텔(R) Iris Xe 내장 그래픽 모델도 있다.

[5] HONOR Labs에서 제공한 충전 데이터. 테스트는 배터리 잔량이 2%인 장치에 연결된 기본 135W HONOR SuperCharger로 진행됐다. 작업 시간은 PCMark Modern Office 테스트를 기반으로 한다. 실제 결과는 모델, 사용, 충전 조건 및 기타 요인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6] HONOR Labs에서 제공한 데이터.

[7] 표준 직사각형으로 측정된 해상도. 이에 따라, 유효 픽셀은 약간 적을 수 있다.

[8] HONOR Labs에서 제공한 데이터. 정격 배터리 용량.

HONOR 소개

HONOR는 세계 굴지의 스마트 기기 공급업체다. HONOR는 강력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상징적인 글로벌 기술 브랜드가 되고, 모두를 위한 새로운 지능형 세상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ONOR는 연구개발에 대한 확고한 집중을 바탕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자유를 부여할 기술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모두의 예산에 들어맞는 다양한 고품질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및 웨어러블 제품을 제공하는 HONOR는 혁신적이고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더욱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HONOR 웹사이트 www.hihonor.com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newsroom@hihonor.com으로 문의한다.

http://community.hihonor.com/

https://www.facebook.com/honorglobal/

https://twitter.com/Honorglobal

https://www.instagram.com/honorglobal/

http://www.youtube.com/c/Honor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