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의 중국으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독창적인 제작물

(베이징 2022년 8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10년간 중국의 발전을 이해하고 싶다면? 올 8월, CGTN과 CMG European and Latin American Languages Programming Center가 여러 언어 플랫폼에서 '새로운 시대의 중국(China in the New Era)'에 초점을 맞춘 제작물을 전 세계 시청자에게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중국의 진정한 모습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발전과 변화, 중국의 발전 경로, 그리고 중국의 다양하고 포용적인 문화로 점철된 10년으로 시청자를 안내한다.

하이라이트 중 몇 가지를 미리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모두가 중요하다: 중국의 10년(China in A Decade)

'China in A Decade'는 지난 10년간 중국 사람들이 경험한 변화를 포착하기 위해 고품질 발전에서 거버넌스까지, 문화 토대 구축부터 세계적으로 공유하는 번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중국의 변혁을 탐색한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인이 들려주는 36가지 이야기를 통해 중국이 모두를 중요하게 여기는 방식과 이들의 기여를 통해 기적이 가능한 이유를 소개한다.

글로벌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중국

국제적인 관점에서 보면 중국은 어떤 모습일까? CGTN은 전 세계 시청자에게 중국에서의 삶의 현실에 대한 더욱 깊은 통찰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쇼를 선보인다.

'My Account on China'와 'On the Move'는 중국의 변화와 발전을 이해하기 위한 진짜 이야기를 해외 시청자에게 들려준다.

'Latin Youth in Rural China'는 3명의 라틴 아메리카 청년이 중국 남서부 쓰촨성의 현장 학습을 기록한 것이다. 이 현장 학습은 중국의 농촌 발전 모델을 조사하기 위한 것이다. 재중 아르헨티나 대사가 이들과 합류해 자신의 저널을 통해 중국 농촌 활성화에 관한 의견을 공유했다.

'The China Path: A Panoramic Decoding'은 중국의 거버넌스에 대한 세계 지도자와 국제 사상가들의 통찰을 통해 포괄적인 중국을 그린다.

'Classic Quotes by Xi Jinping'은 고전의 뒷이야기를 발견하고, 중국인의 문화 토대를 논의하고자 5개 언어로 완전히 새로운 길을 제시한다. 이는 중국의 지혜가 진화하는 중국의 지배를 뒷받침하는 방식을 이해하도록 시청자를 돕는다.

빈곤에서 번영으로: 현대화 향한 중국의 여정

CGTN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이 어떻게 극단적 빈곤에서 탈출해 현대화를 향한 경로를 밟고 있는지 설명하고자 한다.

분주한 대도시부터 멀리 떨어진 마을까지, 중국 현대화 경로의 진보와 도전은 멈춘 적이 없다. 'Modernization for 1.4 Billion'은 현대화를 향한 중국의 독특한 경로가 보여주는 과정과 특징에 대해 논의하고, 세계 전문가를 모아 그 국제적 의미를 논의한다.

Dr. Robert Lawrence Kuhn의 다큐멘터리 'The Road to Common Prosperity'는 중국의 변혁을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한다.

총 12화로 구성된 'China by Numbers' 시리즈는 통계를 기반으로 숫자를 이용해 경제, 빈곤 완화, 기반시설, 교육, 과학과 기술, 문화 및 스포츠를 포함한 여러 각도에서 중국의 변혁을 보여준다.

다양하고 포용적이다: 중국 문화의 아름다움

중국 문화와 역사를 심층적으로 탐색하는 새로운 쇼가 많이 제작될 예정이다. 이들 쇼는 국가 간 상호학습과 존중에 있어 문화적 교류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논의한다.

'The Vibe'는 중국과 다른 세계 간의 문화적 교류에 대한 신선한 관점을 제시한다.

'Foodwise'와 'Why We Love Dunhuang'은 중국의 생기 넘는 문화 태피스트리를 펼치고, 중국 문화의 정수를 향한 여정으로 시청자를 안내한다.

'The Song, Painted'는 가상 미술 기술을 이용해 송나라 그림에 묘사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전통 중국 미학을 해석하고, 'Inheritors'는 중국의 풍부한 무형 유산과 그 사연을 밝힌다.

또한, CGTN은 10월에 공개될 쌍방향 영상물인 'China Box'도 공개했다. China Box는 사용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아바타를 선택하고, 수천 개의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가상 세계를 만들어 새로운 영상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아프리카에서 열리는 2022 중국 다큐멘터리 축제

CGTN은 아프리카에서 2022년 중국 다큐멘터리 페스티벌(China Documentary Festival)의 글로벌 시사회를 열었다. 이 축제가 구체적인 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행사를 개최한 건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자리에는 베냉, 카메룬, 가봉, 세네갈, 탄자니아 및 짐바브웨의 재중 대사들이 참석했다.

20개 아프리카 국가에서 온 30명의 방송인과 기관이 이 축제에 참석해 아프리카 시청자를 위한 이야기를 살펴볼 예정이다.

올 6월에 2022년 중국 다큐멘터리 페스티벌이 시작된 후, CGTN이 제작한 50편 이상의 다큐멘터리가 전 세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상영되거나 스트리밍됐다. 여기에는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아랍어 및 러시아어로 제작돼 상을 받은 작품도 포함됐다

https://news.cgtn.com/news/2022-08-28/Original-productions-taking-you-closer-to-China-in-the-New-Era-1cROjP00bD2/index.html


'새로운 시대의 중국'에 초점을 맞춘 여러 프로그램이 베이징에서 발표됐다. /CG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