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Wuling, 첫 글로벌 전기차 Air ev 출시

-- 인도네시아에서 첫발 내디뎌

(자카르타 2022년 8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8일,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Wuling이 자사의 첫 글로벌 전기차 Air ev(운전석이 오른쪽에 위치한 버전)의 인도네시아 생산 출시를 자축했다. 이로써 Wuling New Energy는 100만 대 모델 생산을 달성하며, 국제적 사업 범위 측면에서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다. 경제조정부 장관 Airlangga Hartarto와 인도네시아 산업부 장관 Agus Gumiwang Kartasasmita가 주인도네시아 중국대사 Lu Kang과 함께 출시 행사에 참석했다.


Wuling, 중국에서 세계로

중국 기반의 Wuling New Energy는 5년 동안 1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다. 이는 세계적으로 가장 빨리 달성된 기록으로, 회사는 이를 통해 세계 선도적인 신에너지 자동차 업체로 부상했다. 세계 시장에 진출한 Air ev는 세계 시장으로의 확장 속도를 높일 예정이며, 그 첫 대상이 인도네시아다. 앞으로 Air ev는 인도, 이집트 및 전 세계 여러 지역으로 진출하고, 스마트 자동차 제조 부문의 선두주자라는 중국의 위상을 공고히 다질 예정이다.

중국 Wuling의 Air ev가 인도네시아에서 공식 출시됐다.
중국 Wuling의 Air ev가 인도네시아에서 공식 출시됐다.

Air ev 출시는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블루 오션' 시장 집중과 맥락을 같이 하며, 지능적인 제조 부문에서 중국의 강점을 대변한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판매량이 높은 중국 자동차 브랜드인 Wuling의 발전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다. Air ev는 글로벌 출시에 앞서, 이달 11일에 인도네시아 국제 오토쇼(Indonesian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정부 관료와 주인도네시아 중국대사가 Air ev 출시 행사에 참석했다. (PRNewsfoto/)
인도네시아 정부 관료와 주인도네시아 중국대사가 Air ev 출시 행사에 참석했다. (PRNewsfoto/)

국제적으로 인정과 찬사를 받은 Air ev는 '메이드 인 차이나(Made in China)'에 대한 세계의 인식을 높일 전망이다. 2022년 11월에 G20 정상회의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다. Air ev는 우수한 품질의 이동 경험과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헌신을 바탕으로, 2022 G20 정상회의의 공식 차량으로 선정됐다. Wuling은 중국의 지능적인 제조가 거둔 혁신적인 성과를 국제 무대에서 선보이고, 2022 G20 정상회의의 완전히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

G20 정상회의 공식 차량 (PRNewsfoto/)
G20 정상회의 공식 차량 (PRNewsfoto/)

Wuling New Energy는 혁신을 통해 발전을 촉진한다. Wuling은 '메이드 인 차이나'의 첨단 기술 역량을 증명하는 한편, 전 세계 자동차 소유주에게 고품질의 신에너지 차량과 서비스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함으로써, 해외 활동을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SGMW 소개

2002년에 설립된 SGMW는 2개의 고가치 중국 자동차 브랜드 'Wuling'과 'Baojun'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SGMW는 Liuzhou Hexi Headquarters, Liuzhou Baojun Base, Qingdao Branch, Chongqing Branch 및 PT SGMW 등 5개의 주요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2021년 SGMW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3.5% 증가한 1,760,176대를 기록했다. 이로써 판매량 측면에서 중국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로 등극했을 뿐만 아니라, 2천550만 명이 넘는 고객으로부터 높은 인정을 받았다. 2021년 SGMW는 중앙아메리카와 남미, 아프리카, 중동 및 동남아시아를 포함해 4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 145,550대/세트가 넘는 차량과 예비 부품을 수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