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inity Global, 2억4천200만 달러의 장기 운영 자금 조달

  • 일본에서 운영 중인 3개 태양광 발전소에 대한 운영 자금

도쿄, 2022년 8월 4일 /PRNewswire/ -- 재생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서비스 부문의 선도기업 Enfinity Global Inc.가 2억4천200만 달러(290억 엔)에 달하는 장기 운영 자금을 조달했다. 해당 자금은 총 70MW에 달하며, 최근 완공한 세 곳의 공공 태양광 PV 발전소를 위한 것이다. 이들 3개 발전소는 FIT 프로그램에 따라 18년간의 계약이 보장된 상태다. 세계적인 금융기관인 노무라(Nomura)가 초기 주요 주선/유일한 주간사로 활약하고, 일본 굴지의 상업은행인 아오조라 은행(Aozora Bank)이 주요 주선/대행사로 활약했다. 

Enfinity Global CEO Carlos Domenech는 "자사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자 하는 일본의 야심 찬 계획을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며, "자금 조달 파트너인 노무라와 아오조라 은행이 보여준 신뢰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노무라 산하의 Infrastructure and Power Finance("IPF") 그룹 글로벌 책임자 Vinod Mukani는 "이처럼 중요한 태양광 프로젝트를 위한 자금 조달에서 Enfinity Global에 유동성 및 지원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또한, 저탄소 경제로의 에너지 전환 속도를 높이고 있는 Enfinity Global과 같은 일류 팀을 포함해 자사 고객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한 것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오조라 은행 집행임원 겸 환경비즈니스 본부장 Hiroki Nakazato는 "일본에서 Enfinity Global의 태양광 프로젝트를 지원할 기회를 얻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는 고객의 재생에너지 개발 프로젝트와 무탄소 경제로의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는 자금 조달에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초, Enfinity Global은 이미 일본에서 250MW 규모의 태양광 PV 포트폴리오를 인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기업 가치가 10억 달러에 달하는 이 포트폴리오 덕분에, 일본 내 업계 선두주자라는 Enfinity Global의 입지가 강화됐다. 

 


Kurokawa project

 

Enfinity Global 소개
미국에 기반을 둔 Enfinity Global Inc.는 자회사와 함께 재생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서비스를 선도하는 회사다. 글로벌 재생에너지 솔루션 플랫폼으로서, 회사는 재생에너지 자산의 개발, 자금 조달, 건설, 운영 및 소유에 중점을 둔다. 북미, 아시아 및 유럽에 지사를 둔 Enfinity Global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전 세계적으로 무탄소 경제로의 원활한 전환을 지원하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한다. Enfinity Global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enfinity.global을 참조한다.

노무라 소개
노무라(Nomura)는 3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을 아우르는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한 세계적인 금융 서비스 그룹이다. 노무라는 동서양의 시장을 연계함으로써, 소매, 도매(세계 시장과 투자 뱅킹) 및 투자 관리라는 자사의 세 가지 사업부를 통해 개인, 기관, 기업 및 정부의 수요에 대응한다. 1925년에 설립된 노무라는 단련된 기업가 정신, 창의적인 솔루션, 사려 깊은 사상적 리더십이라는 전통을 기반으로 고객을 지원한다. 노무라의 IPF 사업은 전 세계 프로젝트 소유주에게 다양한 자금 조달 솔루션 풀을 제공한다. 노무라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nomura.com을 참조한다.

아오조라 은행 그룹 소개
아오조라 은행 그룹(Aozora Bank Group)은 전국적 및 세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발전시키는 독특한 금융 그룹이다. 금융 전문가로서, 아오조라 은행은 "새로운 금융 부가가치를 창조하고, 사회 발전에 공헌한다"라는 사명에 따라, 환경, 사회, 고객, 주주 및 직원을 포함해 모든 이해관계자의 상생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및 경제적 가치 창출을 지향한다. 

아오조라 은행은 일본 전역의 지역 금융기관 및 매우 다양한 사업 파트너와 협력하며 새로운 사업 창출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오조라 은행은 개인 및 기업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해외 자회사, 인터넷 뱅킹, 대출 서비스, 증권, 연구소, 투자 신탁, 부동산 투자 자문, M&A 자문 및 기업 투자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룹 자회사 전반에 걸쳐 전문지식을 활용한다. 아오조라 은행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aozorabank.co.jp를 참조한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871638/Enfinity_Global_Kurokawa.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