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G와 화웨이, Legacy Platform Migration 솔루션 공동 발표

(싱가포르 2022년 7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더욱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금융(Shaping Smarter, Greener Finance)"이라는 주제로 열린 Huawei Intelligent Finance Summit 2022에서, Hi Sun Fintech Global(HSG)과 화웨이가 Legacy Platform Migration 솔루션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화웨이 클라우드(Huawei Cloud)를 기반으로 하는 이 솔루션은 독립적이고 혁신적이며 지능적이고 경제적인 레거시 플랫폼 이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HSG 기술과 도구를 채택했다. 이 솔루션은 고객이 폐쇄적인 중앙 컴퓨터 환경에서 열린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으로 이동하도록 돕는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이 사업 자산을 완전히 이어받고, 애플리케이션 확장성과 통합 역량을 크게 개선하며, 애플리케이션 요건 반응과 서비스 혁신 민첩성을 신속하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HSG 제너럴 매니저 Sisi Yu

"금융 산업을 위한 신뢰성 높은 혁신 클라우드 구축(Building a Trusted and Innovative Cloud for the Financial Industry)"이라는 주제의 하위 포럼에서는 HSG 제너럴 매니저 Sisi Yu가 세계 금융 IT 구조의 현 동통점을 기반으로 중앙 컴퓨터 분야에서 자사가 30년 넘게 축적한 경험을 공유했다. 그녀는 클라우드-네이티브 분산 구조에서 거둔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하며, 고객이 더욱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중 플랫폼 및 다중 기술 솔루션을 구축하도록 고객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세계 금융 산업의 IT 구조는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블록체인, IoT 및 AI 같은 신기술이 붐을 이루고 있다. 점점 더 치열해지는 산업 간 경쟁과 복잡한 고객 요건은 금융 부문에 큰 도전과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제시한다. 중앙 컴퓨터는 높은 가용성과 성능 때문에 그동안 업계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보유했지만, 이제는 높은 비용, 폐쇄적인 기술, 유연하지 못한 구조와 클라우드-네이티브 분산 기술의 등장으로 그 입지가 좁아지는 추세다. 금융기관은 독립성을 달성하고, 보안 위험을 완화하며, 비용을 줄이기 위해 레거시 플랫폼의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솔루션을 탐색하고 있다.

HSG와 화웨이가 공동으로 발표한 Legacy Platform Migration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하기 위해 열린 플랫폼, 개방 소스 기술 및 독자적인 연구개발을 활용한다. 이는 고객이 애플리케이션 개발 효율성, 선형적인 시스템 확장성 및 포괄적인 재난 복구 역량을 개선하도록 지원하며, 독자적인 IT 개발을 달성한다.

화웨이 APAC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사장 Nicholas Ma는 "자사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에코시스템을 통해 더욱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금융을 구축하는 데 있어 고객과 성공을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HSG와 화웨이는 포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앞으로도 양사는 더욱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금융을 향한 디지털 변혁 속도를 높임으로써, 금융 산업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자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