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유제품 회사 Vinamilk, ‘그림 팜’으로 지속가능발전 공약

-- 세계낙농회의에서 생태학적 낙농장 시스템 선보여

(호찌민시, 베트남 2022년 7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6월 14~16일에 프랑스에서 열린 제15회 세계낙농회의(Global Dairy Congress)[https://www.zenithglobal.com/events/gdc2022 ]에서 베트남 낙농업계를 대표하는 Vinamilk가 Vinamilk Green Farm 모델 및 녹색 가치사슬을 통한 지속가능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동남아 지역은 낙농업이 발달하기에는 이점이 제한적[https://iopscience.iop.org/article/10.1088/1755-1315/372/1/012068/pdf ]이다. 동남아 지역 출신 기업인 Vinamilk이 선보인 'Green Farm - 낙농 부문의 지속가능성을 향한 베트남과 동남아시아의 다음 단계'라는 주제는 이번 회의에 참여한 타국 대표들로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았다.

Vinamilk CMO Quang Tri는 청중에게 "지속가능발전은 단지 목적지가 아니라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필수 여정"이라며 "지속가능한 가치를 보존하고 시작함으로써, Vinamilk는 영양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제품을 생산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Vinamilk는 지난 2년간 Vinamilk Green Farm을 구축함으로써 지속가능발전 전략을 구현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세계낙농협회 회장 Richard Hall은 Vinamilk의 발표에 대해 "이번 회의에서 Green Farm의 개념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고, Vinamilk가 확실히 세계적인 기업이라는 사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Green Farm은 매우 훌륭한 개념이라고 생각한다"면서 "Vinamilk는 오늘날 세계 최고 수준의 일을 하며, 베트남과 아시아에 있는 모든 농장이 Green Farm이 될 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계낙농회의에서 발표하는 Vinamilk CMO

 

세계낙농회의 Vinamilk 부스
세계낙농회의 Vinamilk 부스

 

Vinamilk Green Farms의 녹색 전경
Vinamilk Green Farms의 녹색 전경

 

Vinamilk 농장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
Vinamilk 농장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

Vinamilk Green Farm은 재생 농업 기술을 사용해 현지의 자연환경에 적응하는 지속가능한 낙농장 개발 모델이다. Vinamilk는 Vinamilk Green Farm을 다음의 3가지 주요 핵심 사항에 따라 개발한다.

  • 선택적 소싱: 3개의 그린 팜은 베트남에서 선별된 3개 지역에 위치한다. 이곳의 암소는 순종으로 수입되며, 사료는 GlobalG.A.P 표준을 충족한다. 이 3개 농장은 운송 중 원유의 신선도와 품질을 보존하기 위해 인근 공장과 전략적으로 연결돼 있다. 
  • 재생에너지 사용, 토양 및 수자원 보존, 메탄 배출 감소 및 원자탄소 주문 등과 같은 재생 농업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환경 및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 제품 품질, 동물 복지 및 환경 목표를 보장하기 위해 번식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혁신적인 기술로 지속가능 관행을 실천한다.

또한, 생산 사슬의 농장 및 공장은 수천 명의 현지 주민을 고용하고, 훈련을 통해 노동자 기술을 높이는 한편, 현대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증가시키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한다.

그뿐만 아니라, Green Farm은 특히 지역 농민으로부터 소 사료용 옥수수와 풀을 구매하고, 이들에게 유기농 비료를 제공해 농민을 지원함으로써, 농민의 가계 소득 증가에 중요하게 기여하는 등 지속 가능한 농업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더 나아가 Vinamilk는 농민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GlobalG.A.P 표준을 준수하는 지속 가능한 농업 방법을 실천하도록 권장한다.

Vinamilk는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6)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2050년까지 베트남의 '넷제로' 공약 실현에 참여하기 위해 회사의 2022-2026 개발 전략에서 4개 기준 중 하나로 지속가능발전을 설정했다.

Vinamilk 소개:

1976년에 설립된 Vinamilk는 매출 기준으로 세계 40대 영양 기업이자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유제품 브랜드 중 10위권 내에 꼽히는 베트남 최고의 낙농 기업이다. Vinamilk의 생산 및 가공 시설에는 베트남과 해외의 16개 공장과 14개의 낙농장이 포함된다. Vinamilk의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57개국 이상에 수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