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lion, 현지화 전략 및 물류 다각화로 국제 시장 개발 추진

(창사, 중국 2022년 6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굴지의 첨단 장비 제조업체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Zoomlion"; 1157.HK)의 발표에 따르면, 회사의 2021년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51.05% 증가했으며, 현지화 전략과 다각화된 국제 물류 솔루션 증대를 핵심으로 국제 시장에서 자사의 사업 개발을 더욱 확장했다고 한다.


차드 N'Djamena 경기장 건설에 사용되는 다양한 건설 장비를 공급하는 Zoomlion

Zoomlion은 해외 시장에서 인프라 건설을 지원하는 고품질 장비 공급에 전념하고 있다. Zoomlion은 차드의 N'Djamena 경기장에 크레인, 굴착기, 불도저 및 콘크리트 펌핑 트럭 10대를 공급했고, 인도 뭄바이 지하철 프로젝트에는 현장에서 사용되는 Zoomlion ZAT4500H 전지형 크레인을 공급하는 등, 일련의 유명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Zoomlion은 자사의 현지화 전략에 따라 해외 시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한 제품도 공급했다. 5월 24일, Zoomlion은 지역 시장의 에너지 효율성과 믿을 만한 성능 수요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펌핑 장비를 싱가포르에 공급했다. Zoomlion의 ZTR260 터널 천공 장비는 그루지야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기반시설 프로젝트 중 하나인 E60 고속도로 프로젝트 F4 구간에 배치돼 작업 효율성과 안전성을 대폭 개선했다.

한편, Zoomlion은 전 세계 파트너와 긴밀한 연락 관계를 이어가고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World of Concrete, 케냐 Build Expo, 남아프리카공화국 NAMP 및 터키 KOMATEK Exhibition 등 여러 국제 무역 박람회에 참가했다.

Zoomlion Overseas 부사장 Li Bin은 "자사가 해외 시장에서 거둔 성공은 현재 개발 전략이 거둔 결실"이라며 "자사는 구체적인 고객 수요에 맞춘 맞춤형 제품을 토대로 포괄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자 현장에서 자체 팀을 꾸리고 있다"고 말했다.

Zoomlion은 세계 곳곳에서 10개의 포괄적 생산기지와 10개의 예비 부품 창고를 건설하고자 현지화 전략을 더욱 강화했다. 전체 직원 중 현지 직원의 비율은 87%에 달한다. 이를 바탕으로 13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 맞춤형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Zoomlion은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다각화된 수출 채널을 통해 안정적인 해외 시장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해상 운임의 경우, 중국 창사-유럽 화물열차를 이용한 덕분에 중국 후난성에서 유럽 국가로 이동하는 물류 시간이 40일에서 15일 미만으로 단축됐고, 비용은 항공 화물의 5분의 1 수준에 불과했다. 그 결과, 국제 물류 적시성이 크게 개선되고, 후난성과 유럽 간에 다양한 국제 물류 옵션이 가능하게 됐다.

Li 부사장은 "앞으로 자사는 현지화 전략과 다각화된 국제 물류 솔루션을 꾸준히 발전시킴으로써 해외 시장과 더 바람직하고 심층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더 많은 프로젝트를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